풍성한 한가위, 경북에서 즐기세요!

이재춘사장대행이 17일 추석맞이 대책회의를 하고 있다.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경북관광공사(사장대행 이재춘)와 경북도(지사 이철우)가 추석명절을 맞아 귀성객과 관광객을 맞이하기 위한 다양한 할인혜택과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 보문호반달빛걷기, 아름다운 호수에서 즐기는 한가위 달맞이.
오는 24일, 추석당일 밤 7시에 진행되는 한가위 보문호반 달빛걷기 행사는 7km의 보문호반 코스를 걸으며 비치는 아름다운 달맞이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돼, 참가자들이 한가위 달을 바라보며 버스킹 공연과 다양한 미션 수행 이벤트도 함께 만끽할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준비했다. 걷기를 마친 후 보문수상공연장에서 펼쳐지는 공연과 함께 경품추첨의 행운까지 더해진다면 풍성한 한가위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본 행사의 참가신청은 (사)한국체육 진흥회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접수와 전화를 통해 받는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접수 선착순 1,000명까지 기념품이 제공된다. 행사 당일 보문수상공연장에서 접수도 가능하다.
 
또한 9월 22일부터 25일까지 뮤지컬 크로스 오버 공연, 버스킹 공연과 더불어 한가위 특별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가 보문호반광장과 보문수상공연장 일대에서 계획되어 있어 보문관광단지를 방문하는 관광객을 맞이할 준비를 마친 상태다.

◆가보고, 맛보고, 사보고, 추석에는 경북으로 고고고!’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 준비도 마친 상태다. 추석 연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 행사 개최로 관광객들이 경북의 전통시장에서 추석명절 준비를 위한 장을 보고 주변 관광지도 둘러볼 수 있는 알찬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본 행사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2만원)는 전액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하는데 사용돼 참가자들이 직접 전통시장에서 장을 볼 수 있도록 제공된다. 참가신청은 경북관광공사와 포항현대항공사에서 받고 있다.

또한 추석연휴 및 9월 28일부터 시작되는 대한민국 쇼핑축제 코리아세일페스타와 중국 중추절과 국경절 황금연휴 기간 외국인관광객 유치를 위해 경북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영어․중국어․일본어 SNS 채널을 통한 경북관광 알리기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며, 추석연휴 꼭 가봐야 하는 여행지와 꼭 맛봐야하는 맛집, 꼭 사야하는 음식 등 추석연휴 기간 온라인 채널을 통해 경북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안내할 예정 이다.
 
◆ 더도 덜도 말고 한가위 할인만 같아라!
경주보문관광단지와 안동문화관광단지 입주업체가 참여하는‘추석연휴 할인행사’가 추석연휴를 전후로 이어져 놀이시설, 숙박시설, 체험시설 등에서 다양한 할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보문관광단지에 입주한 현대호텔은 ▲인근 관광시설과 연계한 이벤트를 진행해 현대호텔 숙박 고객이 동궁원, 세계자동차박물관 등 주변시설 이용 시 최대 50%의 요금을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대명리조트와 한화리조트 또한 숙박 고객 대상 키덜드뮤지엄, 테디베어 박물관 등 인근 시설 할인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그 외 보문관광단지 체험 및 전시 시설과 놀이시설 등은 입장료 최대 40% 할인을 실시한다. 안동문화관광단지에 위치한 ▲리첼호텔은 숙박료 최대 20% 할인을 진행하며, 경북관광공사가 운영하는 ▲안동유교랜드의 입장료 할인 등 다양한 할인혜택 제공으로 관광객들이 저렴하게 경북을 여행할 수 있도록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추석 연휴기간 전 공사 임직원들은 경북을 찾는 관광객들의 즐거운 여행을 돕기 위해 17일‘추석연휴 관광객 맞이 종합대책회의’를 가지고 보문관광단지와 안동문화관광단지 방역 실시, 총괄상황실 설치, 영업장별 관리책임자 지정, 관광지 안내와 질서계도를 위해 연휴기간 중 연인원 400명이 비상근무를 통해 관광편의 제공에 전념한다.
 
경북 23개 시군마다 관광지 무료개방, 숙박・놀이시설, 음식점 등의 대폭 할인 등 관광객 맞이를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자세한 안내는 경북나드리 또는 경북도 및 시군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안내 받을 수 있다.
 
이재춘 경북도관광공사 사장대행은 “민족의 큰 명절인 한가위를 맞이해 귀성객과 관광객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와 풍성한 할인혜택을 준비 했다”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기며,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추석 연휴 경북에서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어 가실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마쳤으니 경북으로 많이들 오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