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롯데백화점 청정 농수산물 기획전 잇달아 개최

<건강, 실속가득한 진도 농수특산물이 수도권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있다= 진도군 제공>
[일요서울ㅣ진도 조광태 기자] 전남 진도군이 청정 농수특산물의 홍보를 위해 수도권에서 판매 기획전을 잇달아 개최하고 있다.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경기도 용인시에서 열린 ‘진도아리랑 청정 농수산물 기획전’에 6개 업체가 참가해 50여개의 품목을 선보이며, 3,000여만원의 매출액을 올렸다.
 
이날 진도 아리랑 농수산물 시식·시음을 비롯 진도쌀 홍보와 사은품을 증정해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또 진도 아리랑 청정 농수산물 홍보·판매 행사와 함께 진도군 농수특산물과 관광 홍보 안내문도 함께 배부했다.
 
특히 진도군은 오는 10월 12일부터 18일까지 현대백화점과 10월 26일부터 11월 1일까지 롯데백화점에서 ‘농수산물 기획전’을 각각 개최할 예정이다.
 
롯데·현대백화점 등 수도권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진도군은 100여개 품목을 선보이면서 ‘청정 진도군’에서 생산된 농수특산물의 우수성을 집중 홍보하는 마케팅을 대대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진도군 마케팅담당 관계자는 “지역 우수 농수산물의 판매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농산물 가격하락에 따른 농어민들의 시름을 덜어주고 농어가소득 증대에도 기여해 나가기 위해 수도권 농수산물 판매 기획전을 지속적으로 실시한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은 매년 수도권 지역의 소비자 공략을 위해 대형유통센터와 연계한 다양한 직판 행사를 개최, 연간 1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진도군, 추석 맞이 기관단체·사회복지시설 위문

진도군에서 추석 명절을 맞아 군부대와 경찰서, 사회복지시설들을 방문해 위문했다.
 
진도군 통합방위협의회는 지난 17일(월) 군부대와 경찰서를 방문, 대원들과 장병들을 격려했다.
 
이날 위문 행사는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이동진 군수가 진도경찰서와 육군 제8539부대 1대대를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진도 119 안전센터와 목포해양경찰서 진도파출소는 강정학 관광개발국장이 방문, 대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달했다.
 
특히 이동진 진도군수는 노인생활시설과 요양병원도 잇달아 방문, 과일 등 위문품을 전달하고 위로했다.
 
이동진 진도군수는 “군 장병들과 경찰관들이 밤낮을 가리지 않고 수고해 준 덕분에 군민들이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었고, 이번 추석 명절을 따뜻하게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