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완주 고봉석 기자]박성일 완주군수가 지역균형발전과 혁신도시 근간을 위협하는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 흔들기를 중단하라고 강력히 촉구했다.

17일 박 군수는 기자회견을 통해 성명서를 발표하고, “전북혁신도시에 안착해 가고 있는 국민연금 기금운영본부 흔들기는 백년대계 국가 균형발전과 전북혁신도시의 근간을 위협하는 매우 심각한 사태다”고 주장했다.

박 군수의 이번 성명서 발표는최근  미국 일간지 월스트리트저널의 보도에서 비롯됐다.

월스트리트저널이 전북혁신도시에 둥지를 튼 기금운용본부의 기금운용본부장 채용이 늦어지는 주된 이유를 기금운용본부가 위치한 전북 혁신도시가 악취와 논밭에 둘러싸인 변두리이기 때문으로 폄하하는 보도를 낸 것에 따른 것이다.

박 군수는 이 같은 언론보도 행태가 전북혁신도시의 위상을 떨어뜨리고, 연기금 특화 금융중심도시로 만들어가려는 전북혁신도시 시즌 2의 주민의 열망에 찬물을 끼얹는 엄중한 사안임을 경고했다. 

박 군수는  “앞으로 완주군은 전북도와 정치권 등과 함께 전북혁신도시의 정주여건 개선과 공공기관 추가이전으로 전북혁신도시 완성에 더욱 노력을 기할 것이다”는 의지를 확고히 했다.

한편 전북혁신도시는 전국 10개 혁신도시 중 가장 모범적인 사례로 평가받으며 미래 농생명 산업 메카이자 국제금융허브로 발돋움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