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자유한국당 대구시당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자유한국당 대구시당은 18일 오후 3시 달서구 서남신시장에서 소상공인·자영업자 생존권 확보를 위한 최저임금 제도개혁 범국민 서명운동 대구 선포식을 했다.
 
선포식에는 곽대훈 대구시당위원장, 광역의원, 기초의원, 주요당직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최저임금 제도개혁 범국민 서명운동 선포식은 우리나라 전체 기업 중 99%가 중소기업이며, 전체 고용의 88%가 중소기업이 차지하고 있는 경제상황에서 문재인 정권의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으로 570만명의 소상공인·자영업자 그리고 그 가족들의 사람다운 삶이 무참히 무너져가는 현실을 더 이상 묵과할 수 없어서 시작하게 됐다.
 
곽대훈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명절을 앞두고 마음이 무겁다. ‘사람이 먼저다’ 라던 약속, 일자리 정부를 표방한 문재인 정부는 오히려 어려운 서민들의 일자리를 빼앗고, 소득주도성장을 하겠다며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의 어려움을 더욱 더 가중시켰다"고 지적했다. 

이어 "자유한국당은 최저임금 결정 과정에 소상공인·자영업자가 빠진 결정 구조를 개선해 현실이 제대로 반영된 최저임금 제도개혁 법안 마련에 주력할 것이며, 그들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직접 듣고 함께 든든한 버팀목이 되자”라고 당부했다.

이날 행사 후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및 소상공인·자영업자 생존권 확보를 위한 최저임금 제도개혁 범국민 서명운동을 전개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