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공단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태양광산업협회와 함께 25일부터 27일까지 미국 애너하임에서 개최된 ‘Solar Power International 2018(SPI)’ 전시회에 참가해 한국관 운영 및 해외 비즈니스 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5회를 맞이한 SPI는 미국 태양광산업협회(SEIA, Solar Energy Industries Association) 및 태양광전력협회(SEPA, Solar Electric Power Association)가 주최하는 북미 지역 최대의 태양광 전문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는 국내 4개 중소ㆍ중견기업이 참여해 총 10개 부스로 구성된 한국 전시관에서 태양광 관련 제품과 기술력을 선보였다.
 
주요 전시된 품목은 신성이엔지와 탑선의 태양광모듈, 현대알루미늄의 태양광 구조물, 데스틴파워의 신재생 연계 ESS 제품 등이다.
 
또한 한국에너지공단은 국내 기업이 수출 및 수주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해외바이어 대상 비즈니스 상담회를 개최해 우리 기업의 수출영업망 확대 및 해외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하기로 했다.
 
참여 기업 관계자는 “미국 태양광 시장은 세계 3대 태양광 시장이자 보급 확대 정책에 힘입어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유망한 시장”이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태양광 제품을 홍보하고 심화 상담을 이끌어 내는 등 해외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