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청.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안동시가 민원인이 관공서 방문이나 우편 제출 없이 인터넷으로 공문서를 제출하고 그 결과를 받아 볼 수 있는 ‘문서 24’서비스를 전면 시행한다.

시에 따르면 ‘문서 24’서비스란 정부기관만 사용하던 전자문서유통 서비스를 국민에게 개방해 언제 어디서나 쉽게 문서를 작성하고 제출하는 서비스이다.

시민들이 문서 24 사이트에 접속해서 공문서를 작성하고 관련 서류를 첨부해서 제출하면, 제출한 문서의 처리 과정도 조회 가능하며 처리결과를 ‘문서24’를 통해 회신 받을 수 있다.

또한 문서 수․발신 알림기능을 선택 후 서류를 제출하면 문자나 카카오톡으로 서류 처리과정을 안내 받을 수 있어 실시간 확인도 가능하다.

2016년 도입 후 일부 분야에만 사용되던 서비스가 모든 업무 분야로 확대 시행되면서 시민들이 시간을 내서 관공서에 가야 하는 부담이 해소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임동범 정보통신과장은 “문서 24가 평소 행정기관을 방문하기 어려운 시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행정의 주인인 시민들이 편리하게 행정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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