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ㅣ이범희 기자] 일본 요코하마 소재 암호화폐 전문업체 OCT가 자사의 OCT코인이 8일 영국 암호화폐거래소 머카톡스(Mercatox)에 상장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OCT는 이번 해외 거래소 상장을 계기로 그 동안 성원을 보내준 모든 관계자들께 감사의 뜻을 표한다는 입장이다.

현재 암호화폐 산업은 한때의 성장기를 거쳐 수많은 암호화폐가 시장에서 반짝했다 사라지기를 반복하는 혼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이 문제에 대응하기 위한 다수의 프로젝트가 무리한 광고 쏟아 붓기를 통해 요란하게 진행되고는 있으나 이를 통해 암호화폐 거래기반이 마련되기를 기대하기는 어려운 실정이다.

거의 모든 업체들이 의미 없는 방식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도를 넘은 과장광고를 하는 것은 자사의 블록코인 가치를 부풀리려는 의도다. 따라서 앞으로 암호화폐 시장이 성숙기에 들어서면 실질적인 가치가 없는 것으로 드러나는 암호화폐들은 퇴출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비해 OCT의 암호화폐는 실제 사용가치가 있도록 기술적으로 개발됐기 때문에 환금성과 재산가치를 지니고 있다.

OCT코인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디지털 혁명에 기여하기 위해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OCT는 클라우드 서비스,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을 비롯한 최첨단 기술을 현 시대에 맞춰 기존 기술 및 암호화폐 기술과 융합해 사용하는 방식을 추구한다. OCT는 그러한 과정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일상생활과 일상업무의 혁신을 자극하는데 기여하려 노력 중이다. OCT는 암호화폐의 활용범위를 확대하는데 필요한 기술과 수단 제공함으로써 암호화폐의 가치를 끌어올리는데 주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