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띠 : 언덕 위의 소나무 한 그루 독야청청 하니 만인의 존경을 받는구나. 보은하라. 
1954년생, 주위의 얇은 말을 듣고 꺾이지 마라.
1966년생, 타인에게 의지하지 말고 스스로 개척하라.
1978년생, 쇠를 끊을 정도의 힘이 생겨난다.
1990년생, 누군가가 자신을 시기하고 질투하게 된다.

물병자리
평소 관심 없던 일들에서 즐거워질 수 있는 날! 간단한 운동이 활력을 줄 수도 있다. 점심식사 후 인라인타고 공원 한 바퀴를 도는 것도 좋고, 가볍게 산책을 하는 것도 좋은 생각이다. 평소 소홀했던 주위 사람들에게 관심을 가져보자. 생각지 못했던 도움을 얻을 수 있는 날이다. 바쁘다는 핑계로 연락이 뜸했던 친구와의 간만의 통화, 부모님께 전하는 감사의 마음. 어색하긴 하지만 오늘을 완벽하게 즐기는 날이 될 것이다. 
오늘엔 딱! 구제 청바지

물고기자리
오늘 당신의 신경이 쭈삣쭈삣 곤두선, 예민한 날이다. 사사건건 눈에 거슬리는게 많다. 가만히 앉아있을수록 머리가 복잡해지니 밖으로 나가자. 가까운 교외로 나가도 좋고 오랜만에 산에 올라보는 것도 좋다. 시간을 내기 힘들다면 산책이라도 하자. 시험이나 테스트가 있다면 결과는 그리 나쁘지 않을 것이니 너무 신경쓰지 말자. 오늘, 선배나 교수님에게 약간의 아부가 먹히는 날이니 처세술을 발휘하라. 
오늘엔 딱! 볼링장

양자리
오늘따라 말끝마다 약~간의 뻥이 섞이니, 큰소리 탕탕 칠 일이 많다. 대범하게 행동하는 것은 좋지만 합리적인 사고가 곁들여져야 뒤탈이 없겠다. 다른 날에 비해 몸을 움직이지 않아도 알아서 해결될 일들이 많다. 전화나 메일로 확인만 제대로 하면 오히려 능률적인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오늘 하루, 감정기복이 요동을 칠 것 같다. 컨디션 유지에 신경쓰고 기분이 오르락 내리락 한다고 다른사람들 들들 볶지 말자. 욕먹는다. 
오늘엔 딱! 컴퓨터 오락

황소자리
수첩보고 확인하자. 오늘 혹시 잊은 약속이 없는가? 챙겨야 할 기념일이 없는가? 신용과 신뢰도에 문제가 생길 수 있는 날이다. 아차하여 깜빡하는 순간에 당신에 인간관계가 와르르 문제될 수 있으니 미리 챙겨 실수하는 일 없도록 하자. 주위사람들과의 관계와 관련, 아무것도 아닌일이 불거져서 좋지 못한 결과를 불러올 수있겠다. 지나치게 따지려 들기보다 적절한 유머감각과 처세술을 발휘하여 분위기를 유들유들하게 만드는 것이 오늘 당신의 역할이다. 
오늘엔 딱! 흰우유

쌍둥이자리
애인이 있는 사람을 좋아하는 당신! 골키퍼 있다고 골 안 들어가나? "그녀를 뺐겠습니다“ 크라운 제이가 외쳤듯이 무조건 단념하고 양보하는 것만이 최선은 아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놓치고 나중에 후회하느니 공 한번 차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각별히 주위에 좋아하는 사람도 없고, 관심도 없어하는 솔로인 당신이라면 이제 그만 눈을 낮추는 게 어떨지.. 언제까지 혼자 살게 아니라면 이쯤에서 연예인 사진은 서랍 속 깊숙한 곳에 묻어두자. 
오늘엔 딱! CD

게자리
사랑하고 있는 당신~! 본격적인 밀고 당기기를 시작할 때가 왔다. 오늘 같은 날 절대 오랜 시간을 만나지 말자. 상대방이 헤어짐을 아쉬워 할 만큼의 짧은 시간을 자주 만나는 것이 당신에게 좋다. 그렇다고 계속 튕기기만 하면 당신의 연인이 지쳐할지도 모르니 때로는 깜짝이벤트나 부드러운 목소리로 감동을 주자. 그래도 모르겠다면 오랜 연애로 박식한 선배들에게 조언을 요청한다거나, 영화 ‘작업의 정석’을 참고하자. 러브러브 만쉐이~! 
오늘엔 딱! 향수

사자자리
솔로들이여~! 집에 있어라. 곳곳에서 껴안고 있는 커플들이 당신의 눈을 멀게 할 것이오, 사랑해 사랑해 속삭이는 커플들이 당신의 귀를 멀게 할 것이오, 당신보다 모자라 보이는 커플들이 당신의 입을 막아버릴지도 모르니.. 집에서 책이나 보고 있는 것이 속 편할 것이오. 잠이나 자는 것이 당신 건강에 이로울 것이다. 그럴 수 없다면? 오오~ 연인을 구하러 나가시게요?? 멋지다~!! ^^ 
오늘엔 딱! 로맨스 소설

처녀자리
오늘, 가벼운 데이트 할 일이 생기겠다. 짝꿍이 없는 당신이라면? 기분좋은 누군가와 만남이 이뤄질 날이니 기대해도 좋겠다. 장소는 영화관, 쇼핑 등 같이 바라볼 수 있는 무언가가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어색하지 않고 잘 맞는다. 오늘 머리스타일에 조금 신경쓸 것! 주변에서 은근히 당신을 시샘하는 날이다. 일이 너무 잘풀리거나 주위에서 칭찬들을 일이 있다면 오바해서 겸손할 것. 질투의 화신이 언제 당신을 덮칠지 모르니.. 
오늘엔 딱! 축구공

천칭자리
당신의 팔랑귀 때문에 문제가 생길 수 있는 날이다. 친구나 주변 사람들의 말만 믿고 움직이게 되면 문제가 발생된다. 아무도 책임을 져주지 않는다. 처음부터 끝까지 당신의 판단실수! 주변의 의견보다 자신의 의지대로 움직이는 것이 결과가 좋다. 쓸데없는 생각들이 머릿속에 많겠으니 일도 잘 안 풀린다. 얼른 쓱쓱싹싹 쓸데없는 걱정일랑 청소해버리고 마음의 안정을 찾는 것이 최우선이다. 
오늘엔 딱! 후드티

전갈자리
그 사람의 인상을 결정짓는 것은 단 3초! 첫 만남에 예의바른 인상을 심어준다면 꽤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날이다. 주변사람의 도움으로 쉽고 빠르게 오랜 무식함에서 벗어날 수 있겠다. 그러나 후배와의 다툼이 있을 수 있으나 시작하지 말자. 당신만 속 좁은 사람으로 보이고 실속이 없다. 감사의 표시를 해야 할 일이 있다면 흰색계통의 선물을 택하는 것이 좋다. 대인관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색이기 때문이다. 
오늘엔 딱! 금테안경

사수자리
하고 싶은 일 있어? 먹고 싶은 건? 호기심 많은 당신 하고 싶은 것도 많고 먹고 싶은 것도 많아서 좋겠다. 그동안 무슨 이유에서든지 못했던 것들을 오늘 다 해버리자. 그래도 되는 날이다. 한마디로 럭키데이~! 당신에게 운이 따라오는 날~! 당신의 연인과는 가까운 곳이라도 야외로 나가는 것이 좋다. 당신의 운을 연인과 함께라면 더할 나위 없이 좋잖아~ 당신이 하고 싶은 대로 해도 오늘은 연인과의 마찰도 적겠다. 
오늘엔 딱! 수목원

염소자리
요리 조리 눈치가 빨라야 좋은 기회를 잡을 수 있는 날! 주변에 당신을 위한 기회가 동동 떠다닐 것이니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 그림의 떡이다 생각 말고 이거다 싶으면 확! 낚아채자. 그러면 내 것이 된다. 하지만 지나친 욕심을 부리면 오히려 손해가 생길 수 있겠으니 적당한 배짱은 필요하되 지나친 욕심은 주의하자. 오후가 되면 컨디션의 급하락세가 예상되니 오후에는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을 듯. 
오늘엔 딱! 생크림케?

<제공=드림웍>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