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 2018년 10월3일 수요일 (음력 8월24일 무진, 개천절)   

▶쥐띠 
분주하기만 할 뿐 소득이 적다. 무엇이든 신중을 기해 자기관리를 하라. 과거는 이미 지난 것. 굳은 의지만 필요하다. 외로움을 달랜다고 양, 개, 토끼띠에게 의지하다간 후회한다. 자식마저 내 맘을 알아주지 않는 날이다.

▶소띠
그동안의 수고가 결실하는 시기다. 더욱 분발하고 현실에 충실하라. 남의 눈치를 보면서 만나는 사람이 있다면 이제는 주변 사람에게 털어놓는 것이 상책이다. ㄱ, ㅂ, ㅎ 성씨는 용기와 결단이 필요하다.  

▶범띠 
매사가 벅차고 힘이 든다 해도 꾸준한 노력은 반드시 좋은 결실로 이어진다. 여성은 친정 식구 덕을 받고 살지만, 이모저모 신경을 써야 하니 전전긍긍한다. 3, 7, 9월생은 애정적으로 갈등이 심각하다. 투자는 길하다.

▶토끼띠 
새로운 것이 시작하는 전환기다. 묵은 것을 버리고, 과감히 도전해보는 것도 괜찮다. 귀인 도움이 예상된다. 7, 8, 9월생은 노란색 계열을 피하라. 애정은 위기일발이다. 별거수 있을 듯. 한 보 양보하는 것이 가정을 지키는 일임을 알라.

▶용띠 
실속 없는 것은 과감히 떨쳐 버리고, 순리에 적응하며 어려움을 극복하라. 위장이나 신경성 질환을 주의하라. 1, 2, 8월생은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너그러움을 보일 필요가 있다. 땀 흘린 대가도 없이 얻은 것은 쉽게 나가버린다.

▶뱀띠 
급할수록 침착하게 심사숙고해 당면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것이 좋겠다. 동업자와 갈등이 심각해진다. 4, 8, 10월생은 남들 다 하는 사랑을 나는 왜 못 하냐며 남의 사람을 탐내면 자신을 망칠 뿐이다. 

▶말띠 
확장하는 것보다 현재대로 고수하는 것이 안전하다. 혼사 문제는 믿고 방심하다 차 떠난 뒤 손 드는 격이 될 수 있다. 적극적인 표현이 필요하다. ㅂ, ㅈ, ㅊ 성씨는 애정 관계를 정리하고 새로운 길을 떠나라. 

▶양띠 
기회는 나를 기다리지 않는다. 재능을 십분 발휘하라. 3, 5, 9월생은 내 것 빼앗긴 채 남의 것을 탐내는 격이다. 애정은 갈등으로 인해 고심하는구나. 받을 것도 있으나 줄 것도 많아 한숨뿐이다. 송사 문제는 길하다.   

▶원숭이띠 
감정부터 앞세우면 일을 그르친다. 이성을 잃지 말고 침착하게 결정하라. 이성 문제로 관재수나 직장 변동수가 생기거나 집안 이사수가 있겠다. 심사숙고해 결정하라. 방향을 잘 선택할 것. 

▶ 닭띠 
사방에서 귀인이 돕는 격이나 정작 내 판단이 흐려져 기회를 놓칠까 염려된다. 의연한 자세를 기르라. 특히 결단을 내리되 사람을 너무 믿지 말고 내가 결정하자. ㄱ, ㅁ, ㅎ 성씨는 자금 조달 문제가 시급하다. 

▶개띠 
포부를 품고 가족과 힘을 모아 새로운 일에 도전하면 행운이 오겠다. 윗사람 조언을 받아들이고, 겸손한 태도로 초지일관하면 행운 길에 들어설 수 있다. 내 것을 남에게 빼앗기고 울고 있는 격. 남을 너무 믿지 않는 것이 상책이다.

▶돼지띠 
분수에 맞춰 내 일에 충실하라. 쏟아진 물을 다시 담을 수 없듯 가버린 것을 잡으려 하지 말라. 남의 것으로 내가 즐거움을 챙기려는 것도 옳지 못하다. 가정불화가 예상되니 참는 것이 약임을 알라. 말, 소, 양띠를 경계할 것.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