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정보관리 실패 책임론도 강조

[일요서울 | 박아름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3일 청와대 업무추진비 파문에 대한 청와대의 대응 방식을 두고 특권의식이 판치는 정국의 단면이라며 일갈했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3청와대만 잘못을 잘못이라고 인정하지 않고 경제부총리를 싸움닭으로 만들어 죽자살자 싸우라고만 주문하는 인식이 큰 문제"라고 비난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청와대의 업무추진비 대응은 대통령 정치에 함몰된 특권의식이 판을 치는 정국의 단면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업무추진비 클린카드는 대한민국 공직자면 성역을 두지 않는다. 청와대만 밤늦게, 휴일에, 공휴일에 일하는 것이 아니다"라고 했다.

그는 또 이자까야, 와인바 등이 기록된 업무추진비 사용 내역과 관련해 먹고살기 위해 밤새도록 불 밝히고 손님 기다리는 편의점, 순대국밥집, 설렁탕집, 기사식당이 차고도 넘친다. 너무도 깨끗하고 텅 비어서 식사하고 웬만한 업무협의도 무리가 없을 것이라고 몰아세웠다.

김 원내대표는 아울러 백스페이스 두 번과 다섯 번 클릭에 국가재정 기밀이 뚫리는 나라가 문재인 정권의 나라다운 나라인지 이제야 국민이 다 알았다고 정부의 정보관리 실패 책임론을 재차 강조했다.

그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서도 당신들이 야당 할 때 국정감사를 하면 제일 먼저 들고 나온 게 업무추진비 아니었나라고 꼬집었다. 이어 행정부 부처가 입법부 국회의원을 고발이나 해대는 이 나라가 삼권분립이 이뤄진 나라가 맞기는 맞는 건지 모르겠다고 개탄했다.

그는 또 더군다나 지지율이 좀 떨어지면 김정은 위원장을 만나 만사형제로 해결하고, 내려와선 적폐타령으로 적당히 때려잡으면 다 이뤄지는 세상이라고 대북정책과 적폐청산에 힘을 싣고 있는 문재인 정부를 비난한 뒤 너무 즐기지 마시라. 세상은 돌고 돌아 반드시 자기 자리를 찾아주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