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에서는 재학생들이 경찰공무원 가산점을 취득할 수 있도록 유도 승단 심사를 운영하고 있다.

 

유도 승단 심사는 초단심사, 2단 승단심사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초단심사는 전방낙법, 후방낙법, 좌우측방낙법, 회전낙법, 한팔 업어치기, 허리껴치기 등이 있다. 2단 승단심사는 전방낙법, 후방낙법, 좌우측방낙법, 회전낙법, 양팔 업어치기, 밭다리후리기, 맨손조르기, 죽지걸어조르기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서울현대 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에서는 유도 외에 합기도, 태권도, 특공무술, 용무도 등 무도 단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의 경찰공무원 합격률을 높이고 있다.

 

이 학교의 관계자는 “서울현대는 전임 교수진의 1:1 맞춤 학습 설계 등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전국 2년제 대학, 전문학교 중 경찰공무원을 최다 배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서울현대는 타 경찰행정학과 대학교와 달리 2019학년도 신입생을 100% 면접을 통해 모집하고 있다. 이 학교의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