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 2018년 10월6일 토요일 (음력 8월27일 신미)       

▶쥐띠 
좋은 일을 하고서도 덕을 보지 못한다. 친구 간에 금전거래는 절대 하지 않는 것이 서로를 위하는 것. 그로 인해 보증인이 될 우려가 있다. 애정에도 불화가 생겨 피신해야 할 일 있으니 유의하라. 특히 ㅇ, ㅈ, ㅂ 성씨를 조심하라.

▶소띠, 
사업이 번창한다고 해서 동업할 생각을 하지 말라. 인정에 끌려 문서 관계에 개입하면 관재수가 있으니 각별히 조심할 것. 혼사 문제는 진실인지, 아닌지 속마음을 점검해 볼 시기다. 1, 2, 11월생 부부는 언행을 조심하라

▶범띠 
말을 한 번 하면 책임질 줄 알아야 존경을 받을 수 있다. 실천보다 말만 앞세우니 신용도가 떨어져 주위 사람에게 미움을 받을까 우려된다. 1, 5, 9월생은 내 배우자, 연인에게만 만족할 것. 투기엔 길하다. 

▶토끼띠 
마음의 변화가 심하니 잘 돼 가던 일에도 차질이 생긴다. 이로 인해 어려움이 가중한다. 결단이 무엇보다도 필요하다. 용, 돼지, 말띠에게 관심을 가지라. 가출할 염려가 있다. 2, 3, 9월생은 동업으로 머리 아픈 일 있을 듯. 

▶용띠 
자기에게 득이 없다고 인정사정 보지 않는, 냉정한 면을 고칠 필요가 있다. 다 장래를 위해 덕을 쌓는 일임을 알라. 개, 닭, 원숭이띠를 조심하라. 너무 믿지 말 것.

▶뱀띠 
직업이나 종교 문제로 가정에 불화가 있을 수 있으니 각자 자유의사에 맡기라. 자녀 혼사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간섭하지 말라. 원숭이, 양, 개띠를 멀리하면 해를 입게 되고, 고민이 생기는 격이니 유념하라. ㅁ, ㅅ, ㅊ 성씨는 애정에 장벽이 생길 운.

▶말띠 
당신은 어떠한 일에서도 인내가 필요하다. 비록 당장 자존심은 상하더라도 시비를 피하는 것이 오늘 흉을 면하는 길임을 알라. 애정은 만나보면 뭔가 아쉬워하고 불만과 후회가 남는 사랑을 할 듯. 3, 6, 12월생을 경계하라.

▶양띠 
자신이 해야 할 일은 망각하고 남의 일에만 간섭하다 보니 본인에게는 소득도 없을뿐더러 정신적 피로만 가중한다. 그러나 할 일이 있다면 과감히 추진하라. 2, 8, 12월생 내 앞길은 내가 찾아야 한다. 투자는 금융업이가 길하다.
 
▶원숭이띠 
힘이 들고 어려울지라도 큰 노력이 요구된다. 지성이면 감천이라고 하지 않던가. 나 자신이 내 운명을 개척할 주인공이다. 노력한 만큼 결실은 분명히 있을 것이다. 1, 6, 12월생 새로운 것에서 재미를 보게 될 듯.

▶닭띠 
 자신을 과시하고 드러내 보이기보다는 겸손한 자세가 요구된다. 감정을 억제하고 내실을 기하는 것이 좋을 듯. 혼사는 생각지도 않던 사람과 결합할 수 있다. 심사숙고하라. 충동적인 결정은 후회를 낳는다.
    
▶개띠 
 사고, 파는 것이 마음대로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 재고만 쌓일 뿐 마음먹은 만큼 거래가 안 돼 답답하다. 남동쪽에 도움 청하면 7, 8, 9월생은 매매 관계로 손해를 좀 볼 운이다. 투기는 불리하니 하지도 말고 욕심내지 말라.

▶ 돼지띠 
남의 것 챙겨 주려다 오해를 사게 될 운이다. 자중자애함이 좋다. 여러 사람 모이는 곳은 가능한 피하라. 금전거래를 확실히 매듭짓는 것이 본인에게 이롭다. 애정은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격. 가족과 갈등 생길 수.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