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에코벤션 안촐에서 열린 2018 인도네시아 장애인아시안게임 남자 탁구 단식(장애등급 TT7) 1회전에서 경기를 하고 있는 북측 김영록. [뉴시스]
6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에코벤션 안촐에서 열린 2018 인도네시아 장애인아시안게임 남자 탁구 단식(장애등급 TT7) 1회전에서 경기를 하고 있는 북측 김영록. [뉴시스]

[일요서울 ㅣ 신희철 기자] 북한 탁구 선수들이 모두 단식 1회전에서 고배를 마셨다.

북한 장애인 탁구의 김영록(24)은 6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에코벤션 안촐에서 열린 대회 남자 탁구 단식(장애등급 TT7) 1회전에서 일본의 이노우에 마사치카에 세트 스코어 2-3(6-11 13-11 11-6 10-12 5-11)으로 졌다.

함께 남자 탁구 단식(장애등급 TT7) 1회전에 나선 박금진(23)은 일본의 가네코 가즈야에 세트 스코어 0-3(3-11 6-11 2-11)으로 완패했다.

김영록과 박금진은 북한 선수단 중 가장 먼저 경기를 치렀다.

김영록과 박금진은 이번 장애인아시안게임이 첫 국제종합대회 출전이다. 

이날 경기장에는 이명호 대한장애인체육회장, 김문철 조선장애자보호련맹 중앙위원회 위원장(북한장애자올림픽위원장 겸직)을 비롯한 남북 체육 관계자들이 모여 "우리는 하나다", "승리" 등을 외치며 열띤 응원전을 펼쳤다. 

특히 접전을 벌인 김영록의 경기를 바라보면서는 김영록이 점수를 올릴 때 함께 웃고, 범실을 저지르면 함께 탄식하며 한마음으로 응원했다.

먼저 경기가 끝난 박금진도 마치 자신이 경기를 하듯 김영록의 경기를 지켜봤다.

박금진에 이어 김영록마저 접전 끝에 분패하자 북한 선수단의 얼굴은 모두 어두워졌다. 김영록의 얼굴에서는 분한 표정이 좀처럼 가시지 않았다. 북측 리철웅 감독은 이런 김영록을 향해 "첫 경기 나가면 다 그렇지"라고 위로했다. 

경기 후 김영록에 인터뷰를 요청하자 북한 리철웅 감독은 "말 시키지 말라요, 그거(인터뷰) 때문에 경기가 안 되는 것 같아"라며 예민한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박금진은 "일단 (김영록의)경기 좀 봅시다"라고 말했지만, 김영록마저 패배하자 "기분이 좋지 않습네다. 경기를 지고 나니까 말이 안 나갑네다"라고 짧게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