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08일 ~ 10월 14일

               

땅속의 씨앗이 새싹이 되어 땅을 뚫고 나오는 수니 만물소생의 기쁨이 함께 한다. 관직에 있는 사람에게는 승진운이 엿보이며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찾아 온다. 사업자에게는 적은 자본으로 큰 이득을 낸다고 하니 승부를 걸 만한 때다. 서두르면 성사는 되나 손해 보는 수도 있으니 완급을 조절할 때. 커다란 투자, 모험은 금물이나 분수에 맞는 작은 일은 이룬다. 여행은 길하다.
길일 : 12 흉일 : 10, 14
기력 면에서 왕성함을 느끼는 운수. 정성을 다하여 화친하면 길하므로 공동으로 함께 노력하는 일에 성과가 있다. 사리사욕을 앞세우면 좋은 시기를 놓칠 우려가 있으니 신중하라. 전화위복으로 목적을 이루는 때니 내 식구 내 가족을 사랑하라. 달리는 말에 채찍을 가하듯 더욱 용기를 내어 밀 고 나가면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는 때다. 길고 긴 외로움과 방황에서 벗어나 새로운 삶을 이룰 수 있는 틀을 만들 수.
길일 : 8, 9 흉일 : 13, 14
마른초목에 비를 내리는 괘요 정성이 지극함에 신이 감응하는 상이다. 느끼고 상통하는 수로 악을 멀리하고 선을 따라야 할 때다. 작게는 일신의 이익이요 크게는 남을 이롭게 하고 사회에 이바지하 며 이익이 되는 운세다. 특히 손윗사람이나 선배의 도움으로 기대 이상으로 성과가 오르는 때. 여성 은 남성의 호의에 냉철하게 처신 해야 한다. 억울한 누명과 구설로 명예에 손상이 있으니 고집을 버 리고 한걸음 뒤로 물러서면 길하다.
길일 : 9, 10 흉일 : 8, 11, 12
싸움터에 나가는 전사처럼 위험이 있더라도 전리품과 공이 있으니 이롭다. 비장한 각오와 강건한 결심이 섰으니 치밀한 계획으로 아랫사람의 뜻을 주저함 없이 받아들이면 백전백승의 기회가 분명 하다. 닭이 털을 벗고 봉황새가 되는 행운 시기다. 동지를 만나 뜻하는 일을 얻고 새로운 일을 도모 할 수다. 적극적인 자세가 필요한 때며 당신의 현명한 선택과 용기가 행운을 만든다.
길일 : 9, 10, 14 흉일 : 8, 13
고기가 변해 용이 되는 수로 나도 이롭고 남도 이롭게 하는 수다. 하늘이 베풀어 주고 땅이 이익을 주는 때다. 사업도 바빠지고 일하는 기분을 느낄 때다. 시냇물이 강으로 모이고 강물이 흘러 바다로 모이는 수니 후퇴하면 흉하고 전진하면 길하니 분수껏 앞을 보고 뛰어라. 만사는 항상 자기의 분수와 위치를 고려해야 하는 때다. 상대에게 불순한 마음이 있으니 호의적 태도를 경계하라. 혼인문제나 계 약문제는 다음 주로 미루라.
길일 : 8, 11, 12 흉일 : 10
후퇴하면 흉하고 전진하면 길하니 분수껏 앞을 보고 뛰어야 할 때. 실속은 있으나 구설수가 보이 니 의롭지 못한 재물은 절대 탐하지 말고 말조심에 입조심이 자신을 구한다. 이러한 때는 정당하게 처신하는 것이 최선의 방책이다. 모든 형편이 당신에게 유리하다. 그러나 의외의 행운은 주변의 시 기나 반감을 살 우려가 있으니 절제가 필요한 때다. 의사 충돌수가 있으나 내 생각대로 실행하면 길하다.
길일 : 8, 12 흉일 : 9, 13, 14
굼벵이가 매미로 변한 상이요, 옛것을 버리고 새것을 취한 수다. 바꾼다 개혁한다 혁명한다는 뜻 으로 지금까지의 묵은것을 버리고 새롭게 개혁 변화하면 길하다. 점차 회복되는 때니 괴롭고 암담 했던 일이 풀린다. 고통과 번민에서 벗어나는 기회가 주어지는 때니 기회를 잃지 말라. 사업이든 애정이든 용기를 갖고 움직이라. 오랫동안 숙원하던 일이 성취되는 절호의 기회이다.
길일 : 9, 13 흉일 : 10, 12
임금은 어질고 신하는 충성하니 매사 질서 있게 움직여야 할 때다. 가정도 화목하고 사업 진행도 원만하니 만사형통이다. 그러나 호사다마라 했으니 자만이나 오만은 원귀를 부르니 자성하고 덕성 을 기르면 길하다. 범이 산 속에 있는 상이니 노력 끝에 결실이 있는 때. 사방에서 시냇물이 흘러 저수지에 물이 가득 고이니 매사 넉넉하다. 중요한 것은 있는 것을 잘 지키면서 관리를 잘하는 것 이 최선의 방안이다.
길일 : 10, 14 흉일 : 11, 12, 13
기름진 땅에 오곡을 심는 때이니 인내와 노력으로 대처해야 하는 수. 만물을 번성시키는 것은 하 늘과 땅이므로 순응하면 하늘과 땅이 큰 것을 이루게 한다. 하늘같은 마음으로 주변을 포용하고 땅 같은 아량으로 포용하면 만사가 형통한다. 사업은 위아래가 서로 화합하니 능히 큰일을 도모할 때. 금전은 어차피 나갈 것이라면 내 손으로 베풀어 주는 것이 복이 되어 돌아온다.
길일 : 11, 12 흉일 : 10, 13
모든 일을 순리로 다스려야 길한 운수. 순리는 절약절제를 의미한다. 쓸데없는 고집과 만용은 액 운을 부를 수도 있다. 지출과 소모가 많이 따르는 때이니 매사 절약하고 감정 절제해야 길하다. 경 제는 문 앞에 병정이 지키는 상으로 부침과 막힘이 따르는 수다. 수입보다는 지출이 많은 때이며 거래는 뜻과 같이 성립이 잘 안되고 말썽과 대립이 많은 때이니 신중한 대처도 방편이다.
길일 : 9, 12 흉일 : 13, 14
기회가 왔으니 망설이지 말고 추진하던 일에 착수하라. 승진 시험이나 추진하던 일은 힘쓰면 이 루어진다. 윗사람과 상대하는 일은 신임을 받아 뜻하는 바가 이루어진다. 겸손하고 근면한 사람은 더없이 좋으나 불손하면 악운을 초래한다. 사업은 새로운 일을 착수하니 신용이 중요하다. 힘껏 노 력하라 결실이 있다. 작은 것을 주고 큰 것을 얻는 때이니 매사 신중하라. 금전운도 좋고 애정운도 좋고 여행수도 있다.
길일 : 13, 14 흉일 : 11, 12
운기가 하늘에 있다 하니 심심한 마음으로 조상님께 정성을 다하면 그 복을 받는다. 길운과 경사 가 아울러 함께 이루니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 남쪽에 행운의 신이 있으니 늘 기도하라. 안정감과 충실감이 넘치는 상태이니 행운이 따르는 때다. 재력, 지력, 기반의 요소가 잘 맞는 때니 삼자 정립이 잘돼 있는 것을 말하므로 남과 더불어 자신이 이로울 때다. 거래는 원만하고 막힘이 없으니 만사형통이다.
길일 : 11, 14 흉일 : 13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