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22일까지, 국민생각함과 국민신문고로 접수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경북지방병무청(정창근)은 병무행정과 관련한 규제를 개선하기 위해 2018년도 하반기 국민제안 공모전을 온라인 국민신문고, 국민생각함과 우편을 통해 이달 1일부터 22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병무행정이나 병역법령 등을 조금만 개선하면 병역이행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국민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것이다.

국민제안 공모를 통해 병무행정 규제요소를 발굴하고 국민 중심의 병무행정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병역이행 부담 완화를 위해 규제 개선이 필요한 점에 대해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자유로이 응모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국민신문고 또는 국민생각함을 이용해 참여하거나 우편(병무청 규제개혁 법무담당관실)으로 송부하면 된다.

응모된 제안은 이달 22일부터 다음 달 21일까지 업무 소관부서에서 제안 채택 여부를 결정하고, 12월 중 제안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채택된 제안 중 우수제안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최우수상(1명)은 병무청장 상장과 상금 30만원, 우수상(1명)은 병무청장 상장과 상금 20만원, 장려상(1명)은 병무청장 상장과 상금 10만원을 포상한다.

한편, 올해 상반기 국민제안공모전에서 우수제안으로 선정된 국민 아이디어는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추진 중에 있다.

정창근 청장은 “앞으로도 정책참여 소통창구로 국민공모제를 적극 실시해 국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 및 불편사항 해소에 힘쓰겠다”라며, “특히, 병역이행 편익 증진과 대국민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한 규제를 적극 발굴‧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