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부터 상임위원회별 행정사무감사 예정

포항시의회가 의회운영위원회 첫 행정사무감사를 의회운영위원회 소관 의회사무국 행정사무감사부터 실시했다.
포항시의회가 의회운영위원회 첫 행정사무감사를 의회운영위원회 소관 의회사무국 행정사무감사부터 실시했다.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포항시의회가 지난 12일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백인규)의 첫 행정사무감사를 시작으로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본격적으로 실시한다.

시의회에 따르면 이번 의회운영위원회의 행정사무감사는 소관부서인 의회사무국을 대상으로 실시했는데 이는 최근 타 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정작 의회사무국은 제외시켜 제 식구 감싸기를 하고 있다는 논란을 종식시키고 투명하고 청렴한 의회 구현을 위한 것이라 더욱 주목받았다.

방청제 의회사무국장의 주요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정책질의, 행정사무감사, 2017회계연도 세출예산결산의 순으로 진행된 이번 자체 감사에서는 이영옥 의원이 민원인들의 불편을 야기하는 주차 공간 부족 문제를, 주해남 의원이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의 홍보 확대 방안, 다양한 시민 참여 방안 마련 등을 지적했다.

아울러, 백인규 위원장은 홈페이지 개편 후 실시간 자료 업데이트 및 홍보기능 강화를 주문하고 의원 및 사무국 직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교육 참여를 독려했다.

또한, 의회사무국 소관 세출예산 2,620백만원의 결산 심사에서는 대부분이 집행잔액이므로 예산 편성 시부터 철저히 할 것을 주문했다.

한편, 본격적인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는 오는 17일부터 24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로 실시되며, 지역케이블방송을 통해 생중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