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국토부 인가 항공정비사 양성 전문교육기관인 한국에어텍항공직업전문학교(이하 한국에어텍)가 국내외 항공사의 항공정비사로 연이어 취업자를 배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학교 입학처는 “최근 A항공사 2명, B항공사 3명, E항공사 4명이 취업에 성공한 바 있다.”며 “항공정비사 양성 전문 교육기관으로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증명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고 전했다.

국내에서는 최초로 김포공항 업무시설 내 캠퍼스가 위치한 한국에어텍은 보잉737엔진과 시뮬레이터, 랜딩기어 등 우수한 교육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자체적으로 운행가능한 항공기도 보유하고 있어서 재학생들이 직접 운행 하면서 실무능력을 키우고 있다

특히 한국에어텍은 올해 4월 보잉 737NG 기종 교육을 국토부를 통해 인가를 받은 바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취업경쟁력이 한층 강화됐다. 또 항공기술부사관 임관 특성화 교육과 항공사 인턴실습 및 취업연계를 통해 우수한 항공정비사를 양성하고 있다.

이밖에 항공정비사 교육시설 투자를 늘려나가고 있으며 장학금 제도 역시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지방 학생들을 위해 17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기숙사도 운영하고 있다.

한편 한국에어텍은 항공기계정비, 항공전자정비, 항공부사관, 항공정비(면허과정) 과정에서 2019학년도 신입생을 모집중으로 졸업시 전문대와 동일한 2년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