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일요서울 | 김선영 기자] JYP엔터테인먼트의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그룹 보이스토리(BOY STORY)’가 선발대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보이스토리는 1년간의 프리 데뷔 활동을 마치고 지난달 21일 첫 미니앨범 타이틀곡 'Enough'를 발표, 본격적인 중국 활동을 알렸다. 보이스토리는 앨범 발표 다음날인 22일 광저우를 시작으로 24일 타이베이, 29일 상하이, 지난 14일 베이징까지 총 4개 도시서 데뷔 쇼케이스 투어를 열고 팬들과 만났다.

쇼케이스 투어에서 보이스토리는 신곡 ‘Enough'를 비롯해 프리 데뷔 활동에서 선보인 곡까지 다양한 레퍼토리와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현지팬들의 눈도장을 받았다.

겉 멋은 필요없다. 음악 하나면 충분하다는 당찬 메시지를 담은 ‘Enough'는 공개 후 중국 최대 음악 사이트인 QQ뮤직과 중국 최대 MV사이트 인위에타이 종합 MV차트 1위에 오르는 등 중국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보이스토리는 JYP의 중국법인인 JYP 차이나와 TME(중국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 그룹)가 합작 설립한 신성엔터테인먼트가 내놓은 그룹이다. 한위(14), 즈하오(13), 씬롱(13), 저위(13), 밍루이(12), 슈양(11) 등 평균 연령 13세인 6명의 멤버로 구성됐으며 모두 중국인 멤버다.

정식 데뷔에 앞서 1년간 4곡의 프리 싱글을 발표하는 'REAL! 프로젝트'를 통해 지난해 9월 첫 싱글 '하우 올드 아 유(HOW OLD R U)'를 시작으로 12'캔트 스톱(Can't Stop)', 올해 3'점프 업(JUMP UP)', 6'핸즈 업(Handz Up)'을 순차적으로 발매해 꾸준히 이름을 알렸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