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4동, 서귀포시 남원읍에 민관협력 노하우 전수

[일요서울|파주 강동기 기자] 복지허브화 선도지역 파주시 파주읍의 맞춤형복지 체계를 배우려는 타 지자체의 파주읍 행정복지센터 방문이 계속되고 있다.

파주읍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6일 ‘지역복지와 민관 협력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광명4동 누리복지협의체 위원 30여 명이 방문한데 이어 17일 서귀포시 남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0여 명이 파주읍에 방문했다고 밝혔다.

광명4동과 남원읍은 이번 방문을 통해 파주읍의 맞춤형복지 우수사례 및 지역 특화사업 정보를 공유했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및 운영방안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하고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안재옥 광명4동 누리복지협의체 위원장은 “파주읍의 지역발전을 위한 열정과 에너지에 놀랐다”며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남원읍 지역 특성에 맞는 특화 사업 및 적용 방안을 모색해보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이종춘 파주읍장은 “파주읍의 특화사업과 협의체 운영 및 활성화 사례를 전달 할 수 있어 영광”이라며 “각 지역 실정에 맞는 맞춤형복지 체계를 확립해 이웃과 더불어 사는 사회를 함께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파주읍 행정복지센터는 충남 아산시 온양6동, 경기 오산시 남촌동 등 16개 시·군 200여명을 대상으로 복지허브화 멘토링을 실시했으며 2017년 복지허브화 선도지역으로 선정된 이래 ▲술이홀 나눔릴레이 ▲술이홀 누리보듬 행복탕 ▲술이홀 누리보듬 문화나들이 등 10개의 특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