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동사과열차 타고 사과따기 체험하러 오세요~~~
- 사과판매·사과따기체험·수동사과열차 체험·사과길게깍기·사과빨리먹기·공연·전시 등 풍성

[일요서울ㅣ함양 이도균 기자] 사과가 빨갛게 익어가는 늦가을 10월 마지막 주말에 함양군 수동면 도북마을에서 제5회 수동사과축제가 열린다.

수동사과축제 @ 함양군 제공
수동사과축제 @ 함양군 제공

함양군에 따르면 수동사과축제위원회(위원장 권용재)는 오는 27일과 28일 양일간 수동면 도북마을 200ha규모의 사과단지 일원에서 사과판매, 사과따기체험, 수동사과열차 체험 등 20여개의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축제를 개최한다.

지난 2014년부터 매년 꽃이 피는 4월말에 ‘수동사과꽃축제’라는 명칭으로 개최해 성공적인 축제로 자리매김 했으며, 올해는 처음으로 사과 수확철인 늦가을에 사과를 주제로 한 ‘수동사과축제’를 개최하게 됐다.

축제는 27일 오전 10시30분 풍년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11시 개막식 후 소원풍선날리기, 사과판매, 사과따기 체험, 수동사과 열차여행 체험 등 메인무대 및 지정부스에서 공연과 전시ㆍ체험ㆍ판매행사 등 다채롭게 진행된다.

올해는 사과를 주제로 한 축제인 만큼 사과판매, 사과따기 체험, 사과경매, 사과길게깎기, 사과빨리먹기 등 지난해보다 사과 관련 프로그램이 더욱 풍성해졌다.

특히, 사과따기 체험은 올해 처음 하는 행사로 메인행사장에서 수동사과열차를 타고 지정된 과수원으로 이동해 직접 빨갛게 익은 사과를 딸 수 있어 가족, 연인, 친구들이 함께 참여하여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은 체험이다.

해마다 인기를 더하고 있는 사과길게깎기와 사과빨리먹기 대회는 즉석에서 선착순으로 참가자를 모집하고 예·결선을 치르며 흥미진진하게 진행되고, 어린이들을 위해 수동사과 풍선만들기, 사과 머그컵만들기, 사과 한지거울 만들기 등 다양하게 마련했다.

또한, 매년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수동사과열차 여행도 올해는 2대를 운행하여 내방객들이 기다리는 시간을 단축할 예정이다.

수동사과축제 @ 함양군 제공
수동사과축제 @ 함양군 제공

뿐만 아니라 경매사가 진행하는 사과경매와 농산물가공업체 및 농가에서 직접 운영하는 농·특산물 판매장을 찾으면 소비자 가격보다 20% 할인된 가격으로 지리산 청정 농·특산물을 살 수 있다.

한 자리에서 축제묘미를 즐기고 싶은 이들은 메인무대에서 펼쳐지는 렘넌트 학교 학생들의 난타공연을 비롯해 전통문화공연, 노래공연, 색소폰 공연, 지역가수 트로트 공연을 즐겨도 좋고, 사과를 테마로 아이들이 그린 앙증맞은 그림감상을 하며 어린시절 추억에 젖어도 좋다.

이외도 음료무료봉사, 무료제공 뻥튀기 등을 먹으며 행사를 즐기고, 먹거리장터에서는 사과막걸리, 추어탕, 해물파전 등 별미를 먹어볼 수 있다.

축제관련 문의는 수동면사무소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