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향가 창작 오페라 ‘마담수로’ 등 다채로운 가을 메세나 지원

마담수로 공연 포스터.
마담수로 공연 포스터.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한수원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박양기)가 오는 27일 경주 예술의 전당 화랑홀에서 열리는 창작오페라 신라향가 ‘마담수로’ 공연을 지원한다.

17일 월성원전에 따르면 마담수로는 ‘16년 죽지랑을 시작으로 명랑선화, 처용에 이어 네 번째 경주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창작 오페라로 산, 바다, 바람 등 모든 만물들이 탐을 낸 당대 최고 미인인 수로부인의 이야기로 이번 공연은 경주지역에서 가장 많은 활동을 하고 있는 챔버오케스트라와 왕경오페라단에서 주관한다. 공연 관람은 전석 무료이며 10월 16일부터 예매를 시작했다.

신문식 챔버오케스트라 단장은 동화적 아름다움, 쓰러지는 해학, 그리고 사랑...이라는 주제에서 느낄 수 있듯이 마담수로는 코믹 오페라의 진수를, 그리고 깊어가는 가을에 아름다운 사랑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월성원자력본부는 지역민과 함께하는 메세나 활동을 위해 이번공연과 더불어 ▲10월 20일 경주 챔버오케스트라의 제3회 청소년 협주곡의 밤, ▲11월 13일 경주교향악단의 제29회 정기연주회(렙소디 인 블루), ▲11월 14일 경주 청소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정기 연주회를 지원해 깊어가는 가을 문화의 도시 경주의 음악애호가들에게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