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1일 오후 5시, 인천 남동체육관 '레전드비전 월드투어 코리아' 개최

[뉴시스]
[뉴시스]

[일요서울 ㅣ 신희철 기자] 배드민턴 슈퍼스타들이 인천에 모인다.

 

주인공은 이용대(요넥스), 린단(중국), 리총웨이(말레이시아)다.


요넥스는 12월 1일 오후 5시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열리는 '레전드비전 월드투어 코리아'에 이들 셋이 함께 출격한다고 밝혔다. 레전드비전 월드투어는 배드민턴의 재미를 세계에 알리고 유소년들에게 배드민턴을 통해 꿈을 키워주기 위한 이벤트다. 국내에서 이 행사가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벤트 경기인 레전드 매치와 동호인이 참여하는 스매시 콘테스트 등 다양한 부대 행사로 구성됐다. 


한국을 찾을 린단은 2008 베이징올림픽과 2012 런던올림픽 남자단식을 연거푸 제패한 배드민턴계의 슈퍼스타다. 린단은 "배드민턴을 전 세계가 주목하는 스포츠로 만드는 것이 목표다. 그동안 공식경기 외에 한국팬들을 가까이 만날 기회가 없었기에 이번 행사가 더욱 기대된다"고 전했다. 


내한을 준비하는 요넥스측은 "린단과 리총웨이는 라이벌이자 수많은 명경기를 남겼고, 국내 팬들이 가장 좋아하는 배드민턴 슈퍼스타다. 그리고 국내 배드민턴 아이콘인 이용대, 왕년에 세계무대를 주름잡은 피터게이드, 타우픽 히다얏도 한자리에 모여 배드민턴 팬들에게는 정말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티켓은 인터파크에서 구입할 수 있다. 행사 당일에는 현장 판매도 한다. 티켓가격은 5000원이며 수익금 전액은 배드민턴 유소년 발전을 위해 쓰인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