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 미술과 미술 시장 바로 알기

[일요서울ㅣ양산 이도균 기자] 경남 양산시립박물관(관장 신용철)은 다음달 1일부터 22일까지 4회에 걸쳐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박물관 1층 시청각실에서 박물관·미술관 큐레이터 과정, 소양 강좌를 운영한다.

양산시립박물관 @ 양산시 제공
양산시립박물관 @ 양산시 제공

이번 강좌는‘현대 미술 바로보기’라는 주제로 국내 저명한 미술 관련 전문가를 초빙해 4가지의 테마로 진행할 예정이다.

강좌를 통해 살펴 볼 내용으로 유럽 최고의 미술축제인 비엔날레, 고정관념을 깨는 세계의 여러 미술관들, 미술 경매 시장 이야기 등 생활 속에서 미술을 즐기는 방법과 최근 일반인들까지 관심이 확대된 미술품 시장까지 흥미 가득한 테마로 구성돼 시민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켜줄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각 강좌마다 별도의 접수기간이 있으며, 접수방법은 홈페이지 및 방문(전화)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강료는 무료이고, 20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박물관 관계자는 “가까이 접할 수 있으면서도 이해하기 어려운 현대미술에 쉽고 흥미롭게 다가갈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다.”며 “한 강좌씩 원데이 클래스로 진행하는 만큼 미술작품에 관심 있는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