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시설안전관리공단, 구 노인복지관, 청학노인문화센터 등 7개 기관 반부패·청렴 활동 추진

[일요서울|인천 조동옥 기자] 연수구가 22일 구청 영상회의실에서 연수구 공직유관기관과 투명하고 청렴한 연수구 실현을 위한 청렴 실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에 따른 것이다.

이번 협약에는 시설안전관리공단, 구 노인복지관, 청학노인문화센터, 송도노인복지관, 구노인인력개발센터, 구자원봉사센터 총 7개 기관이 참여했으며, 청렴실천협의회를 구성해 공동으로 반부패·청렴 활동을 추진하기로 했다.
 
참여기관들은 이를 위해 ▲지역사회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각종 청렴관련 행사 공동 실천 ▲청렴의식 제고를 위한 교육·회의 등 상호 자료 공유 ▲부패취약 분야 및 부조리 관행의 제도개선 공동 협력 ▲부패방지 청렴제도 개선 및 투명·윤리경영을 위한 공동 노력 ▲청렴활동 육성을 위한 자문 등 홍보 등을 적극 펼쳐나갈 예정이다.
 
또한 투명하고 청렴한 행정을 구현하는 동반자로서 어떠한 부정청탁도 받지 않고 타인을 위해 부정청탁을 하지 않는 등 부정부패를 예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향후 청렴실천협의회 소속 전 직원과 함께 청렴마인드 확립을 위한 청렴교육과 부패방지·청렴도 향상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해 투명하고 신뢰 받는 연수구 실현에 앞장서 나가기로 했다.
 
고남석 구청장은 “청렴한 사회는 하루아침에 이뤄지지 않는다”며, “공공 및 지역사회가 상호 협력해 지속적인 청렴 실천 활동을 전개할 때 비로소 다가갈 수 있기에 연수구 청렴실천협의회가 청렴한 사회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