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김선영 기자]  드라마와 영화를 넘나들며 활약한 배우들 중 누가 '더 서울어워즈' 2관왕의 영예를 얻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오는 27일 서울 경희대 평화의 전당에서 펼쳐지는 '2회 서울어워즈'는 배우들과 대중이 하나가 되는 특별한 시상식이다. 올해의 심사 대상은 201710월부터 20189월까지 방영된 국내 드라마와 영화 그리고 그 출연배우들이다.

드라마와 영화 부문 모두 남우주연상 후보에 오른 이병헌은 9년 만의 안방극장 복귀작 tvN '미스터 션샤인'에서 자신을 버린 조선에 미국 해병 신분으로 돌아온 유진 초이 역을 맡아 복수심과 더불어 애절한 사랑의 감정까지 그려냈다. 영화 '남한산성'(황동혁 감독)과 '그것만이 내 세상'(최성현 감독) 등에서도 깊은 연기력을 선보이며 자신의 저력을 입증했다.

손예진 역시 드라마, 영화 부문 여우주연상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손예진은 JTBC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에서 평범한 30대 회사원의 애환은 물론 연하남과의 설렘 가득한 로맨스를 펼치며 현실 연기의 진수를 보였다. 또 영화 '지금 만나러 갑니다'(이장훈 감독)에서는 애절한 감성과 모성애까지 그려냈다.

김태리도 드라마 부문 여우신인상과 영화 부문 여우조연상 후보에 올랐다. 김태리는 '미스터 션샤인'에서 명문가 애기씨 고애신 역을 맡아 강단 있는 인물을 차분하게 표현해내며 첫 드라마 신고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영화 부문 조연상 후보로 이름을 오르게 한 '1987'(장준환 감독)은 물론이고, 지난 봄 선보인 '리틀 포레스트'(임순례 감독)에서도 섬세한 감정 연기로 극의 중심축을 담당했다.

전년도 드라마 부문 여우주연상 수상자인 박보영은 올해엔 영화 부문 여우주연상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박보영은 영화 '너의 결혼식'(이석근 감독)에서 운명을 믿는 환승희 역을 연기하며 특유의 러블리함으로 공감할 수 있는 첫사랑 이야기를 이끌어갔다. 

드라마 부문 남우주연상 후보인 조승우 또한 JTBC '라이프'에서 병원의 총괄사장을 맡아 냉정했던 인물의 변화되는 모습을 세밀하게 그려내며 명품 연기라는 호평을 이어갔다. 영화 '명당'(박희곤 감독)에서도 땅의 기운을 읽고 운명을 바꾸는 천재 지관 역을 맡아 묵직한 존재감을 빛냈다.

영화 부문 여우조연상 후보에 오른 김성령도 영화 '그것만이 내 세상'뿐 아니라 KBS2 '너도 인간이니'에서 애절한 모성애의 진수를 보였으며 영화 '리틀 포레스트'로 영화 부문 여우신인상 후보에 오른 진기주 역시 MBC '이리와 안아줘'에서 첫 주연임에도 안정감 있는 연기를 선보였다.

이처럼 드라마와 영화를 오가며 다채로운 연기를 펼친 배우들의 수상 여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또 드라마와 영화 부문 모두 후보로 이름을 올린 이병헌, 손예진, 김태리 중 2관왕의 주인공도 탄생할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사진 출처=픽클릭>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