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 “자랑스럽게 자신들만의 도시와 전 세계 팬덤을 만들어내다” 호평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일요서울 | 김선영 기자] 그룹 NCT 127이 미국 데뷔 앨범으로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 올랐다.

22(현지시간) 빌보드에 따르면 지난 12일 발매된 NCT 127의 첫 정규 앨범 ‘NCT #127 Regular-Irregular’(엔시티 #127 레귤러-이레귤러)빌보드 200’에서 86위를 기록하며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또 빌보드는 “NCT 127은 이 성과를 통해 빌보드 200 역사에서 K-POP 보이 그룹 역대 두 번째 최고 기록을 남기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이들은 앨범 발매에 앞서 지미 키멜 라이브에서의 타이틀 곡 ‘Regular’ 데뷔 무대, K-POP 가수 최초 애플뮤직과의 ‘UP NEXT’(업 넥스트) 선정,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AMA) 레드카펫 참석 등 미국에서 놀라운 활동을 펼쳐 새로운 차트 기록을 이끌어냈다, “서울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이 보이그룹은 자랑스럽게 자신들만의 도시와 전 세계 팬덤을 만들어 내는 데 성공했다고 호평해 눈길을 끌었다.

NCT 127의 첫 정규 앨범 ‘NCT #127 Regular-Irregular’는 중독적인 라틴 트랩(Latin Trap)’ 장르의 타이틀 곡 ‘Regular’ 11개 트랙이 수록돼 있으며 국내 각종 음반 차트 2주 연속 1,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 전 세계 22개 지역 1, 중국 샤미뮤직 한국 음악 차트 1위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