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공립 희망어린이집 대체신축 추진

의정부시-하나금융그룹 업무협약 체결

[일요서울|의정부 강동기 기자]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지난 10월 22일 오후 서울 종로구 하나금융그룹 본사에서 하나금융그룹과 ‘민관협력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EB하나은행장을 비롯한 지원 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22개 지자체장 및 시군구 대표자들이 국공립어린이집 지원 합동 업무협약(MOU)식에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한 뒤 기념촬영을 했다.

의정부시는 이번 협약에 따라 하나금융그룹으로부터 7억7천840만 원, 국비 3억9천160만 원을 지원받아 의정부동에 위치한 희망어린이집을 기존 1층 규모에서 2층 규모로(연면적 560㎡, 보육정원 100명) 신축할 예정이며, 2020년 3월 개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수요자 만족도가 높은 국공립 어린이집확충이 절실한 가운데 이뤄진 성과인 만큼 하나금융그룹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보육 환경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예산 확보 방안을 강구해 공립어린이집을 지속적으로 확충하여 부모와 아이가 행복한 의정부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사회공헌사업으로 2020년까지 국공립어린이집 90개와 직장어린이집 10개 등 총 100개의 어린이집 건립을 목표로 지속적으로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