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전주 고봉석 기자] 전주시가 홍보교육을 통해 전주형 온두레공동체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나섰다.

시는 23일과 24일 이틀간 온두레공동체 회원 20여명을 대상으로 블로그 및 SNS를 활용한 홍보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주지역에서 활동하는 공동체들의 지속적인 요구에 따라 진행된 것으로 블로그에 관련된 글쓰기, 블로그 관리방안, 블로그 꾸미는 방법, 한글, MS-WORD를 통한 블로그에 글쓰기, SNS의 이해 등 홍보 및 SNS 관련 기본 내용과 이를 활용한 홍보 방안 등의 내용으로 꾸며졌다.

특히, 이번 교육은 SNS를 이용한 새로운 홍보방법을 탐색중인 젊은 세대의 공동체들에게 큰 도움이 됐다.

또 중장년층으로 이루어진 공동체들에게도 새로운 홍보 방안의 기회를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교육에 참석한 한 공동체 관계자는 “블로그와 SNS 등과 관련된 내용을 막연하게만 알고 있었는데 이러한 교육을 통해 다시 한 번 점검하게 되어서 좋았다”면서 “처음 배우는 내용이라 낯설었지만 앞으로 공동체 사업 이외에도 삶을 살아가는 데 다양하게 도움이 될 거 같아 좋은 교육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사회적경제지원단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블로그와 인기가 많지만 접근이 어려워 쉽게 다가가지 못했던 SNS에 관해서 공동체들에게 쉽게 알림으로서 홍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면서 “오늘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이러한 내용이 흥미를 가져 역량이 향상된 공동체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