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백문화센터는 오는 25일부터 겨울학기(12월1일~내년2월28일) 회원을 모집 중이다.

이번 겨울학기에는 전년 340여개 정기강좌에서 40여개 증설된 380여개의 정기 강좌를 편성했다.

직장인들을 위한 자기계발 강좌를 비롯해 겨울학기에는 부동산 재테크 등 시즌 테마에 맞춘 강의 개설로 관심을 끌고 있다.

직장인들의 자기 계발 강좌는 퇴근 시간에 맞춰 진행되며 '고품격 자신감 스피치', '밸런싱 요가', '보이스 트레이닝', '디지털 카메라 사진반', '홈베이킹', '직장인 스크린 영어', 'SNPE 바른자세 척추운동', '바리스타 과정' 등 취미반, 자격증반 등 직장인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또한 지난 가을 학기부터 진행했던 맞춤형 강좌도 이번 겨울 학기에 선보인다.

기업 및 단체에서 7명 이상 그룹 신청 시 원하는 시간에 강좌 개설이 가능하며, 요리, 꽃꽂이, 건강, 인문학 등 다양한 장르에서 원하는 강좌를 신청할 수 있다.

맞춤형 그룹 강좌 신청은 이메일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신청자 이름과 수강인원, 원하는 강좌를 기재하면 된다.

대백문화센터의 가요교실은 뜨거운 호응속에 겨울 학기를 준비중이다.

매 회 유명 가수 3명과 MC가 진행하는 콘서트형 프리미엄 가요교실 ‘TBC 가요 아카데미’와 토크형 콘서트로 유명가수와 함께 토크와 노래를 즐기며 애창곡을 배워보는 ‘대구MBC 추가열의 낭만콘서트, 청춘연가’는 주부들을 위한 힐링 공간을 마련해준다.

이와 함께 발라드, 슬로우고고, 트로트 등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배울 수 있는 ‘김애자의 스페셜 노래교실’, 일상의 이야기와 노래를 통해 힐링하는 시간을 갖는 ‘방송인 장인환의 주부 노래교실’등 다양한 노래교실 강좌를 준비했다.

연말이 다가오면서 재테크 관련 강좌도 정기 강좌에 처음 편성했다.

매주 월요일 1시부터 진행되는 '대구 경북 아파트 분석- 내집 마련 및 투자'가 정기 강좌로 편성됐다.

대구 지역 아파트 시장 분석을 비롯해 수익형 부동산 소액 투자에 대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며 최근 소비자들의 관심을 반영한 강좌로 눈길을 끈다.

직장인과 주부를 위한 Cooking Class도 시즌 테마에 맞는 강좌 개설로 다양함을 더했다.

년말 모임을 위한 ‘연말 파티 요리’‘겨울 명절 요리 특강’ 등 기존 인기 강좌에 신규 강의를 확대하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매주 금요일 ‘주부 9단 황금 레시피’와 ‘토요 반찬 만들기’, 채식요리 전문가가 준비한 ‘보양식이 되는 웰빙 채식요리’‘김치&밑반찬 채식요리’등 새로운 주제와 레시피로 겨울학기를 맞는다.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인문학 스페셜 강좌도 새로운 테마로 깊이를 더했다.

영화평론가 백정우의 '시네마 오딧세이, 영화로 보는 인문학'을 가을 학기에 이어 겨울학기에도 새로운 주제로 선보인다.

영화에 숨겨진 인문학적 지혜를 찾아보는 시간으로 우리가 살아가는 시대와 호흡하는 법을 배워보는 시간이다.

예비엄마와 영유아 자녀를 위한 특강도 아이의 연령에 맞춰 강좌를 구성했다.

태교를 위한 꽃장식・꽃꽂이 강좌, 임산부 요가, 퀼트 강좌를 비롯해 엄마와 아이가 함께 참여하는 아이옷 만들기, 육아 토크 콘서트, 오감통합놀이・지능개발・미술창의놀이・숙명유드리믹스의 음악감성놀이 등 아이의 감성을 키우는 다양한 테마 강좌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대백문화센터는 이번 겨울학기 회원 모집 기간에 대백씨티카드로 결제시 청구할인 및 현장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회원들에게는 식당가 및 카페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대백프라자 12층 문화센터에서 진행하는 겨울학기 수강신청은 방문접수와 인터넷, 전화로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