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한복문화주간 협력사업’ 성료· · ·한복체험 및 소품전시, 한복 스트리트 런웨이 진행

‘2018한복 문화주간 한복 패션쇼’에 참여한 학생들과 관계자들이 활짝 웃고 있다. 사진제공=계명문화대
‘2018한복 문화주간 한복 패션쇼’에 참여한 학생들과 관계자들이 활짝 웃고 있다. 사진제공=계명문화대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명호)는 지난 15일부터 21일까지 운영한 ‘2018 한복문화주간 협력사업(내가 한복 스타)’을 성황리 마쳤다.

시민들에게 현대적 감각으로 디자인한 우리 한복을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준 이 사업은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계명문화대학교 예술관에서 한복체험과 소품을 전시했다.

또한, 21일에는 김광석 거리에서 한복체험 및 한복 스트리트 런웨이 행사를 진행했으며, 2.28기념 중앙공원 메인무대에서는 ‘2018한복 문화주간 한복 패션쇼’를 개최했다.

특히, 한복 패션쇼에서는 학생들이 한복을 착용한 후 아리랑 노래에 맞춰 댄스로 시작을 알렸으며, 계명문화대학교 학생들과 일반시민들도 직접 무대에서 오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한복체험을 한 외국인들은 특별한 경험을 한 것에 매우 기뻐했으며, 좋은 추억이 될 것이라며 만족해했다.

이날 학생 한복 모델로 참여한 김정민 학생(20세, 계명문화대학교 패션학부)은 ‘한복을 입고 워킹을 하는 순간, 한복은 옛날 사람들 입는 옷이고 불편하다는 생각이 사라졌다”며, “한복의 편안함과 다양한 매력에 푹 빠진 하루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 사업은 한복의 아름다움과 한복 착용의 확산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 한복진흥센터가 주관하고 계명문화대학교가 운영했으며, 계명문화대학교 패션학부 정혜락 교수가 사업운영의 책임을 맡았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