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군·경상남도·사천시·한국항공우주산업 공동 주최, 10.25.(목)~28.(일)까지 4일간 사천비행장에서 열려
- 블랙이글스 에어쇼, 위문열차 축하공연, 공군 홍보관, 드론 종합경연대회 등 풍성한 이벤트 가득

[일요서울ㅣ사천 이도균 기자] 공군과 경상남도, 사천시, 한국항공우주산업(주)이 공동주최하는 '공군과 함께하는 2018 사천에어쇼(이하 ‘사천에어쇼)'가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경남 사천시 사천비행장에서 개최된다.

2016 사천에어쇼 공군홍보관 방문하는 어린이들 @ 사천시 제공
2016 사천에어쇼 공군홍보관 방문하는 어린이들 @ 사천시 제공

공군은 국민들의 항공우주력에 대한 이해증진과 항공산업 수출지원은 물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합한 공군의 미래를 조망하기 위해 2016년부터 사천에어쇼 공동주최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다.

개막일인 25일에는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의 고난도 공중기동, T-50·KT-1 시범비행, F-15K·FA-50 축하비행 등 가을하늘을 화려하게 수놓는 에어쇼를 비롯해 노라조, 브레이브걸스 등 국방TV 위문열차 축하공연이 진행되고, 행사 전 기간 동안에는 공군 홍보관, 항공기 및 무장 전시, 시뮬레이터 및 VR(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항공기 체험비행 등 공군만의 특색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2016 사천에어쇼 블랙이글스 에어쇼 관람객 @ 사천시 제공
2016 사천에어쇼 블랙이글스 에어쇼 관람객 @ 사천시 제공

행사 2일차인 26일에는 한국항공우주산업(주) 내 항공기개발센터 회의실에서 민·관·군 항공 우주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제3회 민·군 협력 항공우주력 발전 세미나'가 개최돼 ’항공우주산업의 미래, 4차 산업혁명에서 찾다‘를 주제로 학술회의를 진행한다.

아울러, 사천에어쇼 전 기간에 걸쳐 '제3회 공군참모총장배 드론 종합경연대회'가 열려 ’e-드론레이싱‘과 ’드론축구‘ 부문에서 참가자들이 갈고닦은 드론 조종실력을 선보인다.

2016 사천에어쇼 방문 어린이 KT-1항공기 탑승체험 @ 사천시 제공
2016 사천에어쇼 방문 어린이 KT-1항공기 탑승체험 @ 사천시 제공

공군은 관람객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제반사항 준비에 만전을 기하는 가운데, 미래주역인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에게 유익하고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공군을 체험할 수 있는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