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산하 공기업, 기관장 책임하에 채용 투명성 확인·확보할 것

사진제공=대구시
사진제공=대구시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권영진 대구시장은 23일 개최된 확대간부회의에서 “오늘 주요 일정을 미루고 ‘경북 도민의 날’에 참석한다”며 실질적 대구경북 상생을 거듭 강조했다.

권 시장은 ‘경북도민의 날’ 행사 참석을 밝히며 “오늘 또 안동에 간다. 대구경북상생을 위해 기존의 주요 일정을 다 조정해서 간다”며, “대구경북상생을 구호나 이벤트라고 치부하지 말고, 시도민이 함께 행복한 대구·경북을 만드는 일을 우리가, 우리시대에 한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일하자”고 공직자들을 독려했다.

아울러 “대구와 경북의 역량을 하나로 모아, 상생을 통해서만이 지금의 어려운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미래를 열어나갈 수 있다”며 “공직자들은 모든 사업 추진 기본 단계에서 ‘대구경북상생’을 항상 최우선 프로세스로 삼을 것”을 거듭 강조했다.

한편, 최근 국정감사에서 드러난 서울교통공사의 친인척 채용비리에 대해 언급하면서 대구시에서는 이런 일이 절대로 없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市 산하 공기업 기관장 책임하의 자체조사를 강력하게 지시했다.

이와 관련해 “기관별로 조사가 미비하거나 나중에 문제가 불거져 나오면 엄정하게 처벌할 것”이라며 “대구시에서는 그런 일이 없음을 빨리 증명하고, 만약 문제가 있으면 빨리 치유할 수 있는 방안을 찾을 것”을 강하게 주문했다

권 시장은 “비정규적인 전환의 근본 취지를 무색하게 하는 탈법적이고 특혜를 동반한 채용비리는 우리 청년들의 도전정신을 훼손시키고 희망을 빼앗아 가는 일이다”며 ‘함께 사는 사회’를 위한 정규직 전환의 취지를 반드시 살려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