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학생 선발해 홍콩 코스모프로프 박람회 참관 기회 부여

[일요서울ㅣ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2018학년도 2학기 동안 프라임사업단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우수사례 및 성과 발굴을 위한 'DHU-Master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프라임사업단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Dream Up 프리젠테이션 경진대회와 3~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Direct Up 모의면접 경진대회를 가졌다.

지난 18일 진행된 Dream Up 프리젠테이션 경진대회는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선발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미래 로드맵 작성을 통한 향후 학습목표와 진로계획을 발표했으며, 19일 진행된 Direct Up 모의면접 경진대회는 기업 인사담당자들이 직접 면접을 진행해 학생들에게 취업을 준비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경진대회에 선발된 우수 학생들에게는 글로벌 코스메틱 동향과 현장역량 강화를 위해 내달 15일부터 17일까지 개최되는 홍콩 코스모프로프 박람회에 참관하는 기회가 주어지게 된다.

특히 박람회를 체험하고 돌아온 학생들은 자신들이 부족했던 점과 보완해야할 부분에 대해 분석하고, 저학년은 향후 진로 계획을 고학년은 취창업 계획을 프라임사업단으로 제출하게 된다. 

PRIME사업단은 학생들에게 제출받은 진로 계획과 취창업 계획을 분석해 전공심화 및 어학연수, 현장실습 등 부족한 역량을 보완하는 개인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정성화 프라임사업단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저학년 학생들은 자신의 학습활동을 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고학년 학생들은 모의면접을 통해 취업을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 프라임사업단은 앞으로도 기업이 요구하는 현장실습과 직무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