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성화고의 교장ㆍ교무부장ㆍ입시진로부장 등 초청
- “특성화고 학생 위한 진로ㆍ교양 특강, 각종 자문 약속”

[일요서울ㅣ진주 이도균 기자] 국립 경상대학교(GNUㆍ총장 이상경)는 지난 23일 저녁 진주시 신안동 더 하우스 갑을에서 ‘재직자 특별전형 활성화를 위한 특성화고 관계자 간담회’를 가졌다.

재직자특별전형간담회 @ 경상대학교 제공
재직자특별전형간담회 @ 경상대학교 제공

이날 간담회는 재직자 특별전형의 입학자원을 사전에 확보하고 교육연계 및 협력 관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간담회에는 이상경 총장, 마대영 교학부총장, 박상식 입학본부장, 재직자 특별전형 운영 학과장과 특성화고의 교장, 교무부장, 입시진로부장, 취업진로부장 등 모두 20여 명이 참석했다.

경상대학교는 2012년 교육부의 ‘재직자 특별전형 우수대학 재정지원사업’에 선정돼 산업경영학과, 해양산업융합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재직자 특별전형 지원자격은 특성화고등학교, 산업수요맞춤형고등학교 등을 졸업하고 산업체 근무경력이 3년 이상인 재직자이다.

2013~2018학년도 경상대학교 재직자 특별전형 입학생의 출신고교 현황을 보면 28개 지역, 97개 고교 206명(산업경영학과 138명, 해양산업융합학과 68명)으로 2017년 2월 첫 졸업생을 배출해 올해까지 68명이 학사학위를 취득해 사회의 중추적인 일꾼으로 역할을 다하고 있다.

경상대학교는 이 특별전형의 활성화를 위해 경남항공고, 거제공업고, 거제여자상업고, 경남정보고, 남해정보산업고, 선명여자고 등 6개 고교와 MOU를 체결했다.

경상대학교는 경남권역 특성화 고교와 교육연계 활성화를 위한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예정이며 특히 특성화 고교 재학생들을 위해 경상대학교 교수의 특강(진로, 인성, 교양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상경 총장은 간담회 환영사에서 “오늘 참석하신 교장선생님과 부장선생님께서 도와주신 덕분에 2018년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에 선정돼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경상대학교는 미래의 소중한 입학자원인 귀교의 학생을 위한 진로 및 교양 특강, 각종 자문 등을 포함해 귀교의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드린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