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년 국고보조사업 등 290억 지원요청
- 문화도시조성사업 지정 땐 5년간 최대200억 지원

[일요서울ㅣ통영 이도균 기자] 경남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내년 예산 확보와 당면한 현안사업의 원만한 추진을 위해 지난 18일 강석주 시장이 직접 국회를 방문해 내년도 국비 및 지역현안사업에 협조와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안민석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을 만나 남망산 디지털파크 조성사업과 죽림종합문화센터건립 사업 등 5건의 사업에 대해 국비를 요청했다.

특히 문화도시 조성사업에 통영시가 선정될 수 있도록 그 당위성을 충분히 설명하며 협조를 구했다.

문화도시 조성사업은 5년 간 최대 200억을 지원받을 수 있는 지역문화지원사업으로 선정될 경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통영시의 경제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통영국제음악제 국비 지원 제외근거 법령 개정과 공공체육시설 국유재산 대부료 면제를 건의했다.

이후 지역구 국회의원인 이군현 의원을 만나 내년도 국비예산 확보를 위해 노력해줄 것을 요청했으며, 예산 지원방안을 신속히 마련해 지역의 어려움을 조속히 극복하자는 데 뜻을 함께했다.

또, 기획재정위원회 정성호 위원장실과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정책위 의장실을 방문해 고용․산업위기지역의 어려움을 설명하며, 18개의 일자리사업 지원을 비롯한 생활SOC 건의사업에 대해서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강석주 시장은 “국비확보는 고용․산업위기지역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통영의 생존이 걸린 사안인 만큼 주요 현안사업들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국비확보 및 정부지원사업 유치를 통해 통영 경제를 살리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