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고정현 기자]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이 29어디 현실에도 안 맞는 소득주도성장론을 갖고 와서 글로벌 사회와 우리 경제에 단순하게 (적용)하겠단 생각을 하느냐, 눈을 똑바로 떠라"고 문재인 정부의 경제 정책을 맹비난 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회의에서 "문재인 정부가 우리 경제를 만든 게 아니지 않느냐"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온 국민이 피땀 흘리고 때로는 인권문제 참아가면서 여기까지 왔다문재인 정부는 경제를 엉망으로 만들 권리가 없다"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경제에 역대급 태풍 퍼펙트 스톰이 몰려온다는 이야기가 곳곳에서 터져 나오고 있다""대통령이 전날 북악산에 기자들과 가서 한 이야기를 보니 우리 인식과 많이 떨어져있는 것 같다"고 했다.

그는 "경제는 지금 실려 가기 직전인데 오히려 그에 대한 언급은 적고 남북관계를 주로 이야기했더라""기껏 (대책으로) 내놓은 게 강의실 불끄는 알바 등인데 역대급 태풍 앞에 비닐 우산만 국민에게 나눠주고 걱정하지 말라는 이야기 같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경제 문제는 역대급 태풍이 몰려오는데 손 놓고 있고 김정은 위원장과의 관계에만 올인하고 있는 듯하다""오늘 아침 신문엔 전북 새만금에 태양광 대체에너지 시설을 한다는 이야기가 불쑥 튀어나오는데 국정이 전체적으로 난맥상"이라고 비판했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은 28일 청와대 출입기자단과 함께 북악산을 등반했다.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답방 시) '백두에서 한라까지'라는 말도 있으니 원한다면 한라산 구경도 시켜줄 수 있다"고 말했다. "우리 정부 정책기조인 소득주도 성장·혁신성장·공정경제를 힘차게 추진하겠다"고도 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