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소주는 입으로 마시고 귀로 느낀다

소주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킨 ‘참이슬 fresh’는 기존 특유의 깨끗한 맛을 유지하면서도 소비자의 저도화 요구를 가장 잘 반영시킨 보다 업그레이드된 제품으로, 지리산 및 남해안의 청정지역에서 자란 3년생 대나무를 1,000도에서 구워 만든 숯으로 정제해 빚은 천연 알칼리 소주다.

특히 지난해 8월 출시 1주년을 맞아 알콜도수를 19.8도에서 19.5도로 낮춘 ‘참이슬 fresh’는 기존 국내 소주제품에 사용되는 첨가물인 설탕이나 액상과당 대신 핀란드산 100% 순수 결정과당을 사용한 웰빙형 고품질 소주로서, 맛이 더욱 깨끗하고 깔끔한 것이 특징이다.

결정과당은 과일에 주로 존재하는 천연식품 소재로, 단맛이 길게 가지 않아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내며, 숙취의 원인이 되는 아세트알데히드
를 빠르게 분해시켜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성분 및 기능이 동일한 설탕이나 액상과당과는 달리, 결정과당은 감미도는 높고 혈당지수가 낮아 비만과 당뇨예방에 도움이 되는 웰빙식품 소재로 애용되고 있다.

경쟁이 치열한 저도소주 시장에서 신세대를 공략하고 있는 참이슬 fresh의 마케팅 활동도 신선하고 적극적이다.

올 3월부터 새롭게 보이스 마케팅을 통한 참이슬 후레쉬의 새 캠페인을 전개한다.

보이스 마케팅은 식음료를 음용하는 과정에서 사람의 목소리를 통해 발성되는 맛에 대한 만족감 및 느낌의 소리(Voice)를 마케팅 캠페인 요소로 활용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시키는 기법이다.

진로는 캠페인 전개를 위해 지면광고는 물론 극장, 지하철 동영상 광고, 온라인 등을 통해 좋은 소주에 대한 감탄사를 전달하고, 이를 각종 이벤트 및 홍보물에도 활용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드라마 ‘뉴하트’의 출연 배우 지성, 김민정, 박철민, 신다은을 모델로 포스터를 제작해 기쁨, 환희, 감동의 감탄사 “캬 ~”를 부각시킬 방침이다.

진로는 올 한해 무설탕‘참이슬 fresh’의 시장확대를 위해 다양한 소비자 대상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수도권 지역의 판촉활동도 강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