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유망 가구기업 616만 달러 수출상담, 유럽 시장개척 ‘성공’

[일요서울|수원 강의석 기자] 경기도 유망 가구기업 10개사가 독일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사무용 가구 전시회에서 616만 달러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23일부터 27일까지 독일 쾰른 국제전시장에서 열린 ‘2018 쾰른 오가텍 국제가구전시회(ORGATEC 2018)’에 경기도관을 마련, 이 같은 성과를 거뒀다고 30일 밝혔다.

‘쾰른 오가텍 국제가구전’은 세계 최대 규모의 가구·부자재 전시회로 격년제로 개최된다.

125,400sqm의 규모로 열린 올해 행사는 총 42개국 680개사가 참가해 사무용가구, 오피스 부자재, 조명, 바닥 등 다양한 사무용 관련 제품들을 선보였다.

경기도가 마련한 경기도관에는 도내 유망 가구기업 10개사가 참여했다. 도는 기업들의 원활한 판로개척을 위해 부스임차료, 기본장치비, 편도운송비 등을 지원했다. 또한 초보 수출기업을 위한 바이어발굴 서비스도 함께 지원했다.

그 결과 총 212건 616만 달러 상당의 수출상담이 진행됐으며, 향후 401만 달러 규모의 수출계약이 성사될 것으로 기대된다.

남양주의 사무용의자 및 부품 제조기업인 ‘㈜다원체어스(대표 이규윤)’는 유럽 전역의 사무용 가구 딜러사인 O사와 쇼룸 디스플레이를 위한 제품 상담 및 제품 관련 5만불 규모의 상담을 진행했으며, 체코에 공장과 쇼룸을 보유한 D사와도 4만불 규모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지석 다원체어스 부사장은 “유럽 시장진출의 어려움을 느끼던 중 경기도의 지원으로 참가하게 돼 유럽 시장 개척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한 단체 연결식 의자 전문제조기업 ‘한유시스템(주)(대표 한성일)’은 사우디아라비아의 사관학교에 납품할 4,000석 규모의 운동장 의자와 더불어 17,000석 경기장 의자 납품 관련 50만 달러 규모의 상담 성과를 거뒀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경기도 가구기업들의 EU 시장 진출의 청신호가 켜지길 바란다”며, “앞으로 도내 가구기업이 글로벌 강소기업이 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