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뉴시스]

10월을 갈무리하는 31일도 전날처럼 추운 날씨가 이어지겠다.

기상청은 이날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며 "기온은 당분간 평년보다 3~7도 낮겠고, 내일까지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며 내륙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고 말했다.

당분간 중부내륙과 남부산지를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영하로 하강해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은 30일 밤부터 31일 새벽 사이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흐린 날씨를 띠겠으며 경기 남부와 충남 북부에는 한때 비 소식이 들려오겠다.

그 밖의 중부지방과 전북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내리거나 약하게 눈발이 휘날리는 곳도 있겠다.

기상청은 31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는 일부 내륙에 안개가 드리우는 지역이 있다고 전하며 교통 안전에도 유의할 것을 강조했다.

아침 기온은 서울 4도, 인천 5도, 수원 3도, 춘천 0도, 강릉 5도, 청주 5도, 대전 4도, 전주 7도, 광주 6도, 대구 4도, 부산 8도, 제주 13도 등으로 관측된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13도, 인천 12도, 수원 13도, 춘천 13도, 강릉 14도, 청주 13도, 대전 14도, 전주 14도, 광주 15도, 대구 15도, 부산 16도, 제주 17도 등으로 헤아려진다.

미세먼지 수준은  전 권역이 '좋음'∼'보통' 정도의 농도로 여겨진다.

기상청 관계자는 "당분간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나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