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래기술 홈페이지가 마비, 경찰 폭행 혐의 수사 착수 방침

국내 웹하드 업체 '위디스크'의 실소유주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이 '위디스크' 직원을 폭행하는 영상. [한국탐사저널리즘센터 뉴스타파]
국내 웹하드 업체 '위디스크'의 실소유주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이 '위디스크' 직원을 폭행하는 영상. [한국탐사저널리즘센터 뉴스타파]

[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국내 웹하드 업체 '위디스크'의 실소유주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이 '위디스크' 직원을 폭행하는 영상이 공개된 가운데 한국미래기술 홈페이지가 마비됐다. 

31일 낮 12시 30분 기준 한국미래기술 홈페이지는 접속이 불가능한 상태다. 홈페이지를 접속하면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 문구가 뜨고 있다. 이 상태는 어젯밤부터 이어지고 있다.

한국미래기술 홈페이지는 전날 양 회장의 폭행 영상이 공개된 이후 마비됐다. 30일 뉴스타파는 2015년 4월 경기 성남시 위디스크 사무실에서 양 회장이 전직 개발자 A씨를 폭행한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한 영상에 따르면 양 회장은 A 씨의 뺨과 머리를 때리고 굴욕적인 사과를 강요했다.

전날에 이어 이날 두 번째 영상도 공개됐다. 이 영상에는 양 회장이 워크숍에 가서 살아 있는 닭을 풀어놓고 직원들에게 칼과 활을 주며 죽이라고 강요하는 모습이 담겼다. 

해당 영상은 2016년 가을 촬영된 영상으로 양 회장의 직원 무차별 폭행 사건 1년 뒤다. 양 회장은 워크숍 저녁 메뉴로 백숙을 원하며 닭을 잡으라고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경찰은 31일 양 회장의 폭행 혐의에 대한 수사에 착수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