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뉴시스]

[일요서울 ㅣ이범희 기자] '빼빼로데이'(11월 11일)·대학수학능력시험일(11월 15일)앞둔 유통업계가 분주하다.

막대과자 기획제품이나 수험생 선물 등을 선보이면서 매출 향상을 기대하는 분위기다.

해태제과는 막대과자 제품인 포키를 다양하게 담은 기획제품 12종을 선보였다. 포키의 '행복을 나눠요(Share Hapiness)' 슬로건에 맞춰 패키지 안에 있는 포스트잇을 넣어 사랑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게 했다. 초콜릿을 강조하는 디자인으로 패키지도 바꿨다.

롯데제과는 이달 11일을 앞두고 자사 막대과자인 빼빼로의 공식 캐릭터 '빼빼로 일레븐'을 선보였다. 길쭉한 빼빼로를 의인화한 총 8명의 개성 있는 캐릭터로 각 캐릭터 이름은 제품명과 동일하게 짓고 제품 특성에 맞게 성격과 스토리를 담았다.

수능도 떡이나 초콜릿 등의 판매가 늘어나는 주요 기념일 중 하나다. SPC삼립이 운영하는 떡 프랜차이즈 '빚은'은 수능을 맞아 합격을 기원하는 '수능 선물세트'를 15종을 출시했다.

제과업계 관계자는 "11월 11일이 주중이냐 주말이냐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지만 이날을 맞아 매년 과자 매출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며 "올해도 11월 매출 증대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