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5일 ~ 11월 11일

                 

만물이 발생하는 기운으로 어린 싹이 굳은 땅을 뚫지 못하고 시달리는 상이다. 그러나 충분히 박 차고 나갈 수 있는 저력이 있으므로 무한한 광명이 있다. 결심을 저버리지 않고 노력하는 사람은 성 공을 하는 때이기도 하다. 경제는 요행을 바라지 않는 것이 좋으며 노력한 결과가 반드시 나타나는 때다. 고통과 번민에서 벗어나는 기회가 주어지는 때니 기회를 놓치지 말라. 사업이든 애정이든 용 기를 가지고 나서면 만사형통할 수.
길일 : 5, 8 흉일 : 10, 11
산중에 홀로 앉아 도를 닦는 상으로 음양이 막혀서 통하지 않는 상이다. 당장은 어려워도 주중에 는 풀린다. 태산같이 믿던 사람에게 배신을 당하고 암담한 기분에 빠지기도 한다. 그러나 어둡고 긴 터널을 지나 밝은 태양을 맞이하듯 당장은 어려워도 숨이 통한다. 실직, 실패, 실망이 거듭되나 궁하면 통한다. 덕을 잃지 않고 바르게 처세하면 모두 따르는 운세. 재수가 풍족하니 일을 도모하 면 성취된다.
길일 : 9 흉일 : 10, 11
실속은 있으나 구설수가 보이니 의롭지 못한 재물은 절대 탐하지 말고 말조심에 입조심이 자신 을 구한다. 이런 때는 정당하게 처신하는 것이 최선의 방책이다. 거래는 이익이 작다고 외면하거나 우습게 보면 나중에 큰 코 다치게 된다. 의사충돌 수가 있으나 내 생각대로 실행하면 길하다. 의외 의 행운은 주변의 시기나 반감을 살 우려가 있으니 절제가 필요한 때다. 금전은 적절하게 긴축을 해야 할 때다.
길일 : 10, 11 흉일 : 5,
운기가 하늘에 있다 하니 심심한 마음으로 조상님께 정성을 다하면 그 복을 받는다. 매사가 원만 하고 막힘이 없으니 만사형통이다. 길운과 경사가 아울러 함께 이루니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 는다. 안정된 생활과 함께 풍족한 상태니 개인적으로 넉넉하다. 이재 면에서 즐겁고 이익도 따른다. 큰돈을 만질 수 있는 기회니 최선을 다하라. 남쪽을 향해 기도하라. 행운의 신이 돕는다.
길일 : 8, 11 흉일 : 6
만난다는 상으로 장애가 많아 일이 순조롭지 않은 때니 만사 자기 분수와 위치를 고려하지 않으면 안 된다. 방심이 남에게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여성은 남성의 호의도 조심해야 하는 때다. 모처 럼 판 우물에 물이 없는 격이니 쓸데 없는 곳에 에너지를 허비한 셈. 즉 이익의 욕심에 눈이 어두워 판단이 잘 서지 않는 때에 미련을 떨다 보면 망신과 손재를 볼 우려가 있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정신 을 맑게 해야 혜안이 열리는 법이다.
길일 : 5, 9 흉일 : 10, 11
만나기는 만나나 좋은 일보다는 돌발적인 일을 만나니 교통사고나 사기, 도적을 주의하라. 방심하 면 피해를 본다. 기분이 들뜨고 작은 일에도 마음이 흔들리는 때. 마음을 비우고 안정이 필요하니 결 정적인 일은 잠시 보류하라. 이익과 욕심에 눈이 어두우면 큰 봉변을 당하고 뒷수습을 위해 시간과 금전을 낭비할 수니 매사 신중하라. 특히 여성은 남성의 호의에 냉정해야 한다. 억울한 누명과 구설 로 명예에 손상이 있으니 조심할 것.
길일 : 5, 10 흉일 : 6, 7
겉보기는 화려하나 실속이 텅 빈 것으로 내실이 없다. 한 걸음 물러서서 협조 의뢰하거나 양보할 것. 버릴 것은 버리고 분수에 맞는 행동과 정성을 기울이라. 상사와 제휴로 승진할 기회다. 직장 옮 기는 변화 수 있겠고, 친구나 애인 만나고, 사이 좋지 못한 친구와 화해하는 수다. 동남쪽 인물이 귀인이다. 윗사람과 동행하는 여행은 길하다. 군자로 신념을 굽혀 타협하지 않는다.
길일 : 6, 11 흉일 : 5
진퇴양난에 신념과 용기가 필요한 때. 함부로 덤벼 봉변 당하지 말고 신을 섬기는 경건하고 성실 한 마음을 지켜라. 자칫하면 되지 않는 일에 패가 망신 수가 보인다. 한 걸음 물러서서 협조를 구하 거나 양보하라. 바람이 초목을 휘어잡듯 처세에 신중하라. 끊을 것은 끊고 붙잡을 것은 확실하게 하라. 자연과 친하라. 미움과 분노를 버리고 가족과 주변사람에게 사랑과 관심을 베풀며 충분한 휴 식을 취하라. 실물 사기 손재수 조심.
길일 : 7, 8, 10 흉일 : 5, 6
악을 멀리하고 선을 따라야 할 때다. 작게는 일신의 이익이요 크게는 남을 이롭게 하고 사회에 이바지하며 이익이 되는 운세다. 대립과 송사는 악운이 될 수도 있으니 나를 낮추고 믿을 만한 사 람에게 일을 맡기는 것도 방책이다. 경제는 문 앞에 병정이 지키는 상으로 부침과 막힘이 따르는 수다. 수입보다는 지출이 많은 때며 거래는 뜻과 같이 성립이 잘 안되고 말썽과 대립이 많은 때니 신중한 대처도 방편이다.
길일 : 5, 8 흉일 : 6, 11
기력 면에서 왕성함을 느끼는 운수. 정성을 다하여 화친하면 길하므로 공동으로 함께 노력하는 일에 성과가 있다. 사리사욕을 앞세우면 좋은 시기를 놓칠 우려가 있으니 신중하라. 서두르면 성사 되나 늦추면 손해 보는 수도 있으니 완급을 조절할 때. 정신을 차려 대처하면 위기를 기회로 바꾼 다. 사업은 순탄하게 나갈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는 때다. 당장은 손해 일지라도 뒤에 큰 이익으로 돌아온다.
길일 : 5, 9 흉일 : 6, 7
임금은 어질고 신하는 충성하니 매사 질서 있게 움직여야 할 때다. 가정도 화목하고 사업 진행도 원만하니 만사형통이다. 그러나 호사다마라 했으니 자만이나 오만은 원귀를 부르니 자성하고 덕성 을 기르면 길하다. 사업은 안정된 듯하나 위험이 도사리고 있으니 돌다리를 두드리는 심정으로 신 중하라. 성장 보다는 안정에 힘써야 할 때. 내실을 다져야 한다. 금전 은 큰돈보다는 작게나마 꾸준 히 들어오니 여유는 충분하게 있다.
길일 : 6, 7, 10 흉일 : 5, 9
하늘과 땅이 합심해서 만물을 영육하는 때니 태평세월이다. 너무나 순조로워 방심하고 교만하면 조화의 신이 당신을 버릴 수도 있으니 자중하라. 작은 것을 주고 큰 것을 얻는 때니 매사 신중하라. 솥에 가득한 맛있는 떡을 먹는 때. 밖으로 나가라. 돌아오는 길은 기쁘다고 했으니 보람도 있고 희 망도 가득하다. 금전은 수금도 잘되고 재고품에서도 이익이 있고 매우 좋다. 뜻밖의 큰돈이 들어올 수도 있다.
길일 : 7, 11 흉일 : 6, 10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