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어 간유 추출물로 면역력 정상화 및 질병 예방 도와

▲ 최근 출시된 세모에이에스큐(ASQ) (제공-주)세모)
▲ 최근 출시된 세모에이에스큐(ASQ) (제공-주)세모)

면역력을 정상화시켜 각종 질병 예방 효과를 나타내는 건강기능식품이 출시돼 화제다. (주)세모는 '알콕시글리세롤'을 함유한 '세모 에이에스큐(ASQ)' 판매에 본격 돌입했다고 밝혔다.

세모 ASQ에 함유된 알콕시글리세롤이란 인도양 심해에서 포획한 상어의 간유 추출 물질을 말한다. 바틸알콜, 키밀알콜, 세라킬알콜 등 세 종류가 알콕시글리세롤의 주된 성분이다. 이는 면역 세포 증가에 따른 면역력 정상화 효과를 나타내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알콕시글리세롤은 인체 방어인자로 생체 면역 반응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인체의 골수를 자극, 백혈구, 혈소판 등의 면역인자 생성을 촉진하여 체내 저항력을 증진시킨다. 또한 암 종양의 성장을 억제하는 효과도 갖춘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그 효과를 인정받기도 했다.

세모 ASQ에는 알콕시글리세롤을 비롯해 스쿠알렌도 함유하고 있다. 스쿠알렌은 상어 간유에 함유된 불포화 탄화수소유다.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강력한 살균 작용 효과를 나타내는 것이 장점이다. 아울러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덕분에 세모 ASQ는 약화된 기본 체력 및 면역력을 정상화시키는데 우수한 효과를 나타낸다. 면역력 약화로 감기 등 잦은 질병에 시달리는 경우, 만성피로를 겪는 경우, 잠을 자도 피로가 가시지 않는 경우, 고령으로 건강관리를 별도로 실천해야 하는 경우, 성장기 자녀의 질병 예방법을 고심하는 경우 세모 ASQ가 탁월한 선택이 될 수 있다.

세모 ASQ 출시 담당 관계자는 "하루 종일 피로에 시달리는 직장인들이나 가정주부의 사례가 흔한데 이때 세모 ASQ를 통해 면역력을 높여 근본적인 건강 증진 효과를 체험할 수 있다"라며 "세모 ASQ를 잠자기 직전 세모 아해티와 같이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