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뉴시스

[일요서울 | 조택영 기자] 숙명여고 시험문제 유출 의혹 당사자인 쌍둥이 자매 아버지이자 전 교무부장 A씨의 구속 여부가 6일 결정된다.

서울중앙지법 임민성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오전 1030분 업무방해 혐의를 받는 A씨의 영장실잘심사(구속 전 피의자 심문)를 진행할 예정이다.

A씨의 영장심사 결과는 이날 늦은 밤 정도에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A씨는 자신의 쌍둥이 딸들에게 중간고사 및 기말고사 문제와 정답을 유출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압수수색 등을 통해 쌍둥이 자매 휴대전화에서 영어 시험 문제 답안이 저장된 메모장, 문제의 답이 적힌 손 글씨 메모 등을 확보했다.

경찰은 지난 2"사안이 중대할 뿐만 아니라 시험문제와 정답 유출이 의심되는 정황들을 다수 확보했고, 범죄 혐의가 상당함에도 범행을 부인하고 있어 도주 및 증거 인멸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같은 날 검찰은 영장을 법원에 청구했다.

숙명여고 시험 문제 유출 의혹은 지난 7월 중순 학원가 등을 중심으로 제기됐다.

1학년 1학기 당시 전교 59등과 121등이던 쌍둥이 자매가 2학기 이·문과 전교 5등 및 2, 2학년 1학기 각각 이·문과 전교 1등을 했고, 아버지가 학교 교무부장이라는 사실이 퍼지면서 논란이 됐다.

서울시교육청은 특별감사를 통해 자매가 나중에 정답이 정정된 시험문제에 변경 전 정답을 나란히 적어낸 경우가 몇 차례 있었던 것을 확인하고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