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일요서울 | 김선영 기자] 그룹 샤이니 멤버 키가 6일 첫 디지털 싱글 ‘Forever Yours’를 공개하고 솔로 활동에 나선다.

키는 음악뿐만 아니라 연기, 예능 등 여러 분야에서 종횡무진하며 다재다능한 캐릭터로 인정받아왔다. 키의 솔로 활동이 기대되는 키포인트 세가지를 짚어봤다.

 

# 10년 음악 활동

2008년 샤이니 멤버로 데뷔한 키는 지난 10년의 활동을 통해 자신만의 음악 색깔과 파워풀한 퍼포먼스, 다채로운 콘셉트로 실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안녕’, ‘투명우산등 샤이니 앨범 수록곡은 물론, 유명 일렉트로닉 팝 밴드 이어스앤이어스와 컬래버레이션한 ‘If You’re Over Me’ 리믹스 버전을 작사하는 등 다수의 곡 작업에도 참여해 음악적 역량을 보여줬다. 인피니트 남우현과 함께 한 유닛 투하트활동, OST 참여 등 꾸준한 활동으로 커리어를 쌓아왔다.

 

# 다재다능 멀티테이너

그간 키는 샤이니 활동 뿐 아니라 아니라 뮤지컬, 드라마, 영화, 예능 등 여러 방면에서 맹활약하며 다재다능한 면모를 인정받았다.

키는 보니앤클라이드’, ‘삼총사’, ‘인더하이츠등 뮤지컬, ‘혼술남녀’, ‘파수꾼등 드라마를 통해 연기자로서 성공적으로 변신한 데 이어 영화 뺑반을 통해 스크린 진출도 앞두고 있으며, ‘브레이커스’, ‘청담Key’, ‘놀라운 토요일등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뛰어난 센스와 자연스러운 진행 실력을 선보이는 등 만능 멀티테이너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 스타일리시한 트렌드세터

가요계 대표 패셔니스타로 꼽히는 키는 다양한 화보 및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탁월한 패션 감각과 뛰어난 콘셉트 소화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이번 뮤직비디오에 의상 디렉터로도 참여, 음악과 컨셉에 어울리는 의상과 소품을 직접 준비해 키의 독특한 감각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첫 디지털 싱글 ‘Forever Yours’ 티저를 통해 다채로운 스타일링과 패셔너블한 매력을 예고했다.

더불어 키가 직접 촬영한 일상과 첫 솔로 앨범 준비 과정을 담은 브이로그 콘텐츠 ‘Key-log’도 오늘부터 순차 공개될 예정이어서 트렌드세터 키의 다양한 매력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