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석 [뉴시스]
이종석 [뉴시스]

[일요서울 | 김선영 기자] 예스24가 배우 이종석의 인도네시아 억류 사태에 대해 사과했다.

지난 6일 예스24"예스24 인도네시아 현지 법인을 통해 자카르타에서 진행한 팬 미팅과 관련해 일어난 이번 사건에 대해 이종석과 스태프, 관계자 등에게 머리 숙여 사과한다"고 밝혔다.

이어 "인도네시아 현지 법인이 비자 컨설팅 에이전트를 통해 공연 비자 발급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에이전트 내부 문제로 인해 진행 과정이 매끄럽지 못했다. 하지만 모든 문제가 해결돼 공연 비자 발급에 이상이 없다는 에이전트 말을 믿고 예정대로 행사를 했다. 이종석과 스태프가 자카르타에 도착한 뒤에야 공연 비자가 아닌 관광 비자가 발급됐음을 알게 됐다"고 해명했다.

이후 현지 이민국을 통해 비자 문제를 전달받았으나 해결 과정이 길어지면서 출국이 지연됐다고 예스24는 설명했다.

예스24"이종석 소속사 관계자분들을 직접 만나 사과했다""이후 원만한 협의를 통해 피해 보상 문제를 해결할 예정이다. 많은 사람에게 심려를 끼쳐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고개를 숙였다.

앞서 이종석은 지난 3일 팬 미팅을 위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방문했다. 그 후 지난 5SNS를 통해 "자카르타에 모든 스태프와 함께 발이 묶여 있다"며 억류된 사실을 알린 그는 다음날인 지난 6일 귀국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