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원내수석부대표 이언주 의원 <뉴시스>
국민의당 원내수석부대표 이언주 의원 <뉴시스>

[일요서울 | 고정현 기자] 자유한국당 입당설로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에게 '공개 경고'를 받은 같은 당 이언주 의원이 13"저는 '반문'(반문재인)입니다만 손학규 대표께서는 반문입니까, 친문(친문재인)입니까"라며 역공에 나섰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손 대표께서 제게 정체성을 밝히라고 하셨는데 제 정체성은 국민들이 잘 아실 거라고 생각한다. 저는 도리어 손 대표야말로 정체성이 무언지 궁금하다"고 밝혔다.

앞서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는 12일 울산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의원을 겨냥해 우리 당 소속 의원으로서 정체성이 무엇인지 분명한 입장을 밝혀달라고 촉구했다.

특히 그는 최근 이 의원이 한국당 행사에 협의 없이 참여한 것에 대해 “(이 의원은) 다른 당 행사에 참여하면서 당과 아무런 협의나 요구가 없었다당적과 관련해 바른미래당의 존엄을 훼손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엄중 경고하지 않을 수 없다고 했다.

이에 이 의원은 "요즘 문재인 정부의 경제무능과 안보불안으로 인해 나라 걱정에 밤잠을 이루지 못하는 국민들이 너무 많다""따라서 저는 우리가 이분들의 구국의 마음을 조금이라도 헤아린다면 반문연대의 깃발을 들고 국민들을 통합해 나가 새로운 시대의 비전을 제시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 반문연대는 우리가 기득권을 버리고 서로 문호를 활짝 열어야 가능하다. 당의 경계를 뛰어넘어야 한다. 각자가 당에 소속된 당원이지만 작금의 위기와 국민들의 마음졸임은 생각한다면 당의 경계, 계파니 뭐니 친소관계를 뛰어넘어 오직 나라를 구하겠다는 일념으로 함께 해야 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이 의원은 "오로지 구국의 일념으로 탄핵찬반으로 인한 갈등, 당내 친박(친박근혜)비박(비박근혜) 갈등과 같은 분열을 뒤로 하고 오직 승리를 통해 문재인 정부의 경제무능과 안보불안을 견제하고 우리의 헌법정신을 지키기 위해 함께 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