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올리브 드라마 '은주의 방'(화요일 밤 11시 방송)이 드라마와 원작 웹툰 팬들을 위한 스페셜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 

드라마 주역들의 실사와 원작자 노란구미 작가의 캐릭터가 조합된 콜라보레이션 작품이 탄생, 사랑스러운 느낌을 물씬 풍기며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공개된 포스터는 극의 주인공인 은주(류혜영 분)와 민석(김재영 분)으로 캐릭터 느낌을 잘 살린 각 배우들의 이미지에 원작자 노란구미 작가가 원작 캐릭터를 직접 그려 넣어 원작과 드라마 속 캐릭터를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다. 

각각 색과 디자인까지 같은 의상을 입었을 뿐만 아니라 헤어스타일과 미소 지은 표정까지도 닮아 '착붙' 싱크로율 100%를 자랑하며 시선을 끌고 있다.

스페셜 포스터 제작에 참여한 원작자 노락구미 작가는 "드라마 인물들의 케미가 잘 어울려 공감툰을 보는 것처럼 즐거웠다"며 "특히 류혜영씨는 원래 은주가 아니었을까 싶을 정도로 연기가 너무나 자연스러워 보기 좋았다. 또 민석은 행동과 표정 곳곳에서 진심으로 은주를 아끼는 감정이 느껴져 흐뭇했다"고 시청 소감을 전했다. 

이어 방송 이후 웹툰 유입량이 4배나 상승한 것에 대해서는 "드라마의 힘을 실감하고 있다"며 "우리끼리의 소소한 이야기라 편하게 볼 수 있었고 반가웠다"고 덧붙였다.

한편 오늘 밤 11시 방송되는 2화에서는 은주에게 호감을 보이는 완벽 연하남 재현(윤지온 분)과 은주와 대립각을 세우는 고교 동창 혜진(박지현 분) 등 이야기의 중심축을 이끄는 주요 인물들이 모두 등장한다. 

새 인물의 출현과 은주를 아끼는 남사친 민석과의 에피소드 등 다채로운 이야기가 전개되며 더욱 풍성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은주의 방’(극본 박상문, 김현철 / 연출 장정도, 소재현 / 제작 스튜디오 드래곤, 스튜디오 605)은 인생이 제멋대로 꼬인 셀프 휴직녀 심은주가 셀프 인테리어에 눈뜨며 방을 고쳐가는 과정에서 삶도 회복해 가는 인생 DIY 드라마다. 

셀프 휴직녀의 이직, 자취, 썸 등 현실밀착형 소재와 개성이 넘치면서도 공감가는 캐릭터들이 선보이는 일상의 이야기가 삶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위로를 선사하며 '믿고 보는 화요드라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재방송이 될 때마다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를 뿐만 아니라 방송 이후 원작 웹툰 조회수가 4배 상승하고, 2030 대한민국 은주들의 SNS를 맹렬히 달구는 등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매주 화요일 밤 11시 방송.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