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자동차산업 발전 선도

차세대 차량융합부품 제품화지원 거점센터 준공식에서 최영조 경산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차세대 차량융합부품 제품화지원 거점센터 준공식에서 최영조 경산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경산시가 미래자동차산업을 선도하기 위해 (재)경북IT융합산업기술원을 주관기관으로 해 시행한 ‘차세대 차량융합부품 제품화지원 거점센터’ 준공식을 가졌다.

13일 이날 준공식에는 최영조 경산시장, 강수명 경산시의회 의장, 배한철 경북도의회 부의장 등 여러 기관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차세대 차량융합부품 제품화지원 거점센터’는 총사업비 370억원(국비 180, 지방비 190)으로 현재 진행중인 ‘차세대 차량융합부품 제품화지원 기반조성사업’의 거점센터로서 지하1층, 지상3층, 부지 6,391㎡, 건축연면적 2,622㎡의 센터 신축과 차량융합부품 4대 핵심기술인 전장(SW, HW), 소재(경량화, 감성)분야 기술지원 및 평가·인증 지원 기반장비를 구축해 관련기업에 대한 원스톱 지원체계 마련으로 기업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게 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경북도와 경산시의 지원으로 제작된 스마트 자율주행차량 퍼포먼스와 참석자를 대상으로 한 초소형 전기차 체험행사를 실시, 전기자동차의 대중화를 위한 시민들의 인식을 전환하는 계기를 부여하기도 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이 사업을 주관한 (재)경북IT융합산업기술원을 비롯한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경북테크노파크 등 연구기관이 서로 협력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신기술 개발 지원으로 기업이 투자를 확대하고 신규고용 창출로 이어져 지역경제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