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고정현 기자] ‘전원책 해촉사태로 비상대책위원회의 인적쇄신 동력이 약화한 가운데, 당내 친박계 당권주자들은 비대위를 종결하고 새 지도부를 뽑는 전당대회를 앞당겨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국당 심재철·정우택·조경태·김진태·유기준 의원과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 등 잔류파 당권주자들은 13우파재건회의모임을 열고 김 비대위원장의 실책으로 조기 전당대회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내년 2월 말로 예정된 전당대회를 조기 개최해야 한다고 한목소리로 요구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김진태 의원과 김문수 전 경기지사는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의 사퇴를 요구하기도 했다.

당대표 도전이 유력한 정우택 의원은 이날 모임에서 일련의 사태를 봤을 때 김병준 비대위원장이 정치적 실책을 범했다이른 시일 내 전당대회를 치러 건강한 리더를 뽑아야 한다고 했다.

정 의원이 언급한 일련의 사태는 비대위가 직접 인적쇄신의 전권을 줬던 전원책 전 조직강화특별위원회 위원을 사실상 경질한 것을 의미한다.

유기준 의원은 십고초려해 모신 전 전 위원을 문자로 해촉하는 당의 품격에 맞지 않는 일이 발생했다당 지지율 답보 상태에서 하루빨리 전당대회를 열어 새 지도부를 구성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문수 전 지사는 김 비대위원장의 사퇴를 촉구하면서 노무현의 청와대 정책실장, 교육부총리를 지낸 김병준을 비대위원장으로 둔 것부터가 잘못됐다전원책 사태로 당의 위상을 돌이킬 수 없을 만큼 실추시켰다고 지적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유일한 비박계 심재철 의원은 당과 나라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고 국민들이 고생하고 있다당과 나라가 빨리 정상화되고 큰 발전을 이룩하면 좋겠다.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이런 상황에서 전원책 변호사 해촉 사건의 파장도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 전 변호사는 14일 오후 2시 여의도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조강특위 해촉과 관련된 자신의 입장을 밝힐 계획이다.

그는 지난 9일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이 조강특위에 특정인물을 넣어달라고 한 게 갈등의 시작이라며 제가 허용했으면 아무 일 없었을 것이라고 했다.

이어 폭로할 내용에 대해 폭로해야 하나 고민중이라며 모든 내막을 이야기하면 한도 끝도 없다고 비대위·조강특위에 관한 폭로를 예고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